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일시무료] 아이폰과 맥 사이의 거리에 따라 맥을 자동으로 잠가주는 'Near Lock'

업데이트 (2016/4/8) : 4개월 만에 무료 전환

일전에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 드렸던 'Near Lock'이 오늘 무료로 풀렸습니다.

블루투스 신호를 이용해 아이폰을 맥의 스마트 키로 만들어 주는 앱이라고 소개해 드렸죠. 앱 자체는 원래 무료였지만, 몇 가지 고급 기능을 사용하려면 3.99달러짜리 'Pro Mode'를 앱 내 구입으로 결제해야 했는데, 오늘 단 하루 'Pro Mode'를 무료로 활성화하실 수 있습니다.

앱이 처음 나왔을 때는 오작동도 많고 거리 인식도 부정확해 신뢰성이 떨어진다는 평이 많았는데요. 수차례의 업데이트를 통해 예전보다는 거리 오차가 많이 줄어들었고, 아이폰이 절전 상태에서 돌아왔을 때 맥과 연결이 끊기거나 인식이 되지 않는 문제도 대부분 개선됐습니다. 또 최근엔 애플워치와 아이폰 6s∙6s 플러스의 3D 터치를 이용한 잠금 해제, 아이폰 한 대로 여러 맥의 잠금을 푸는 기능이 추가되는 등 사용자들이 요청한 의견도 잘 반영되는 편입니다.

최근 'MacID'라는 강력한 맞수가 등장하면서, 게다가 여러 차례 무료로 배포되면서 'Near Lock'이 주춤하는 모양새인데요. MacID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으니 이번 기회에 두 앱을 비교 테스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Near Lock을 사용하기 위해선 아이폰과 맥이 모두 블루투스 4.0을 지원해야 하며, 공식 웹사이트에서 배포되는 맥용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하셔야 합니다. 그밖에 자세한 사용 방법은 이전 포스트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View in iTunes



참조
Near Lock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 아이폰을 맥의 '스마트키'로 만들어주는 원격 잠금해제 솔루션 'Near 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