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핀, 맥북 맥세이프처럼 자석으로 땠다 붙였다 할 수 있는 USB-C 충전 케이블 발표

2016. 1. 13. 16:16    작성자: ONE™

그리핀테크놀로지가 자석으로 연결하여 노트북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USB-C 충전 케이블을 발표했습니다.

'브레이크세이프(BreakSafe)'라는 제품인데요. 맥북 유저들에게는 익숙한 '맥세이프'처럼 자석 접촉 방식을 취해 기기 연결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 실수로 케이블에 발이 걸려도 자석 파트가 분리되기 때문에 노트북이나 주변기기가 상할 염려가 없다는 게 업체의 설명입니다. 노트북 계열 맥북 중에서 유일하게 맥세이프가 호환되지 않는 12인치 맥북에서도 자석 접촉 방식의 장점을 누릴 수 있게 되는 셈이죠.

케이블은 두 개의 파트로 이뤄져 있습니다. 우선 자석이 달린 커넥터 반쪽을 노트북의 USB-C 단자에 연결합니다. 이렇게 하면 케이블이 달린 나머지 어댑터 반쪽을 자석의 힘으로 연결할 수 있게 됩니다. 자석으로 달라붙고 연결 방향을 따지지 않기 때문에 어두운 곳이나 한 손밖에 쓸 수 없을 때도 케이블을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게 되는 거죠.

충전이 끝나거나 노트북을 이동해야 할 때는 케이블을 잡아당겨 손쉽게 분리할 수 있는데요. 어댑터를 노트북에 늘 꽂아두고 사용하기에는 어댑터 부피가 다소 커 보이는 게 옥의 티입니다. 또한, 충전만 가능하고 데이터 전송은 불가능합니다.

USB-C 표준 규격을 지원하기 때문에 12인치 맥북은 물론 구글 크롬북 픽셀 등 USB-C 충전이 가능한 모든 노트북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 길이는 1.8m이며, 노트북 충전기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가격은 39.99달러(한화로 약 4만8천원)이며, 출시는 2016년 4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링크
• Griffin Technology - BreakSafe Magnetic USB-C Power Cable

    
  1. Blog Icon
    QWERTY

    이제 12인치 맥북만 있으면 되는군요!

  2. Blog Icon
    lbear

    이 제품이 소개된 기사를 어디선가 읽었는데 원님께서도 소개해 주시네요. 뉴맥북이 아니어도 차후를 생각하여 한개쯤 있으면 좋을 듯 합니다.

  3. Blog Icon
    CGKID

    아... 나도 사고 싶다...ㅠ..ㅠ 총알이 부족해...

  4. Blog Icon
    차세대

    정말 애플기기들은 악세사리 주변기기들이 별개 다 나오는군요~ 맥북유저분들에게는 좋은 아이탬인거 같네요..비싸지만 ㅜㅜ

  5. Blog Icon
    아하나

    지금 맥북은 여러가지 이유로 반품을 했지만, 다음버전이 기대가 됩니다.
    이 제품은 꼭 필요할 것 같아요..

  6. zap tip과 비슷한거네여 zaptip은 케이블이 범용이라는 장점이 있어서 더 좋은듯 싶습니다

  7. Blog Icon
    흐음

    zaptip은 괜찮나요?
    비슷한 중국제품들을 샀는데, 대부분 헐거워서 케이블 떼면 폰에 끼운 플러그도 같이 빠지고, 대부분의 폰 케이스에는 잘 안 맞고, 가끔 지원안하는 악세사리 에러 뜨고..
    난감하더군요..

  8. Blog Icon
    JinPray

    아직 예약주문상태라 물건이 없습니다...
    몇개월째 기달리는지 ㅜㅜ

  9. Blog Icon
    Brad7000ft

    아.....! 내가 생각했던건데ㅜ_ㅜ

  10. Blog Icon
    JinPray

    이미 제품으로 나오는거는 많더라고여...
    미국에서는 zaptip 이나 중국쪽 기업쪽에서는 ipearl회사에서 발매 예정이더라고여...

  11. Blog Icon
    깐이마 또까

    좋아보이기는 하는데, 튀어나와서 좀 아쉽네요.

  12. 맥북 들고다니면서 다른 맥북 유저들 사용하는 맥세이프 부러웠었는데 이런 제품이 있다니 ㅎㅎ 저도 맥북에 직접 연결하는 어댑터가 좀 더 얇았다면 더 좋았을 껄 하는 생각이 듭니다 ㅠ

  13. Blog Icon
    헤헤헤헤

    맥북 프로 2012 mid cto 쓰고있습니다. 애플로고도 없고(흰색) 맥세이프도 자석 아니고 적외선 리모컨도 못쓰고 eGPU로 GTX960 못달고 램 16기가로 업그레이드 안되고 1TB SSD도 못다는 맥북 왜사나요?

  14. Blog Icon
    지나가는사람

    사용 목적에따라 다른거죠.
    무거운 맥북 프로 왜사나요? 노트북 목적은 휴대인데요?
    라고 말씀드리면 뭐라 말씀하실런지?

    물론 저는 아이맥, 맥북에어 11", 맥북 프로 레티나 15"를 사용 중입니다만.

    - 쉽게 댓글을 달더라도 한 번쯤 생각을 하고 등록하시면 어떨까요?

  15. Blog Icon
    QWERTY

    제품이 맘에 안드시면 그냥 구매하지 않으시면 됩니당 이딴거 왜 사냐고 그러지 않으셔두 되용

  16. 그저... 맥북프로 2012 mid cto 쓰시고 있다고 하셨는데요... 이런 댓글을 남기시는 것 자체가... 그저 맥북 살돈 없어서 징징(?) 하는 것 처럼 보입니다... 누가 사든 안 사든... 그냥 본인 맥북 잘 쓰시구요... 신경 끄시면 됩니다...

  17. Blog Icon
    csminpp

    가볍게 쓰려고 ㅋㅋㅋ

  18. Blog Icon
    이세한

    뉴맥북 12인치 사용중인 사람입니다.
    오히려 12인치 포지션이 확실해서 좋더군요. 5K 아이맥이 따로 있어서 사양은 전혀 신경 쓰이지 않습니다. GTX960에 약간 못미치는 M295X를 달고 있거든요. 그래서 사양 높은 게임을 돌려도 무리 없이 잘 돌아갑니다.
    다들 이런 데스크탑 하나는 가지고 있을 겁니다.
    그러면 사양 문제로부터 쉽게 벗어날 수 있는 것이지요.
    맥프레 15인치 2014 고급형도 써봤습니다. 그런데 이것조차도 제 입장에선 애매하더군요. 한 손으로 들기도 어렵고, 사양도 아쉽고.
    맥프레 13인치도 한 손으로 들면 꽤나 묵직하더군요. 그래서 집안을 활보하면서 노트북을 활용하거나 밖으로 가져 나가기에 부담이 되는 감이 있습니다.
    헌데 뉴맥북 12인치는 가볍고 좋았습니다. 그 점이 참 만족스럽습니다. 언제 어디서건 들고 다녀도 아무렇지도 않습니다. 맥프레의 그 묵직한 감각이 느껴지지 않아서 만족스럽습니다.
    게다가 키보드감도 '호'입니다. 이게 계속 치다보면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언젠가 초등학생 친척 동생이 우리집에 와서 뉴맥북의 키보드를 쳐보고 순수한 감상을 저에게 말한적이 있었습니다.
    "키보드 느낌이 좋다."
    그런 말을 제게 했습니다. 키보드에 대한 순수한 감상이 가능한 초등학생의 나이입니다. 그 나이에 아무런 편견 없이, 아무런 선입견 없이 그저 처음 치고 딱 느낀 감상을 제게 말한 겁니다.
    저도 그에 동의합니다.
    이것은 상당히 좋은 맥북임에 틀림 없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상당히 단점이 많은 맥북임에 틀림 없습니다.
    제게는 장점이 단점을 충분히 상쇄하고도 남더군요. 그것만으로도 이것은 잘 만들어진 맥북입니다. 그래서 저는...

    2세대를 기다립니다.

  19. Blog Icon
    헤헤헤헤

    관심 감사. csminpp 이분은 재밌는 분이시네 ㅋㅋ

  20. Blog Icon
    K2A1

    맥북에어보다 가벼운데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고,
    usb-c타입으로 향후 범용성도 높고,
    준수한 배터리와 사용경험, 매끈한 디자인,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맥북을 왜 안사시나요. :-)
    총알만 된다면 고객만날때, 여행다닐때 늘 곁에두고 사용할텐데......

  21. Blog Icon
    ㅉㅉ

    걍 어그로 종자인 것 같은데 먹이를 주지 맙시다.

  22. Blog Icon
    글쎄요

    그냥 궁금해서 묻는 것 같은데. 다른 사람의 의견이 궁금하기도 하신 것 같고. 언제부터 애플제품을 왜 쓰냐는 질문이 앱까, 관심종자로 몰리게 된 건지...

  23. Blog Icon
    공더

    다들 너무 무섭네요
    농담도 못하겠음.
    ㅎㅎ

  24. Blog Icon
    대단들하시네요

    뭔 성자들입니까? 윗분 말씀대로 뭐 농담한다니 햇다고 ...무슨 사람을 아주..ㅋㅋㅋ 아주 성자들 나셧네요..하하.웃겨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