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앱/무료

[무료] 구글 인박스와 지메일을 맥 전용 앱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Wmail'

구글 인박스나 지메일을 앱 형태로 사용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Wmail'이라는 프로그램에 눈도장을 찍어두세요. 구글 인박스와 지메일에 '껍데기'를 씌워 마치 맥 전용 앱인 양 쓸 수 있게 해주는 래퍼(Wrapper) 프로그램입니다.

웹페이지를 가공 없이 그대로 가져오는 덕분에 지메일의 다양한 부가 기능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데다, 브라우저로만 접근할 수 있었던 구글 인박스도 네이티브 앱처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멀티 계정을 지원하는 덕분에 여러 계정을 오가며 작업하는 것도 가능하고, 독 아이콘 배지를 통해 읽지 않은 메일 개수를 보여주는 네이티브스러운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Fluid' 같은 래퍼 프로그램으로도 동일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지만, 성가시고 복잡한 설정을 건너뛸 수 있어서 초보자가 쓰기에 더욱 안성맞춤입니다.

아쉬운 점은 알림 기능이나 키보드 단축키 지원이 부실해 맛보기 수준에 머물고 있다는 점인데요. 하루가 멀다고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고 있으므로 조만간 완성도 있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앱도 앱이지만 지메일을 쓰시는 분 중에서 아직 구글 인박스를 경험해 보지 않은 분들은 이번 기회에 만나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Wmail은 아래 링크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한 뒤 구글 계정만 등록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Download Wmail $0.00



참조
GitHub - Wmail
Docswave - Google 사용자를 위한 Inbox 리뷰

관련 글
• 구글 지메일용 새 매일 알림 프로그램 'Aura'
• 드롭박스, iOS∙OS X용 인기 이메일 앱 '메일박스' 개발 중단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