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 GTD 방식의 인기 일정관리 앱 'Things' 반값 세일

2016. 1. 20. 17:10    작성자: ONE™

인기 일정관리 앱인 'Things'가 오랜만에 할인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미려한 인터페이스에 GTD 방식의 일정 관리 체계가 잘 녹아 있는 프로그램이죠. 당장 해야 할 일과 다음에 할 일, 언젠가는 해야 할 일 등으로 일정에 우선순위를 줄 수 있고, 또 여러 일정을 프로젝트 단위로 묶어 관리할 수 있는 게 특징인 앱입니다. 무엇보다 군더더기 없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다른 일정관리 프로그램보다 사용하기 쉽다는 게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힙니다. 애플 디자인 어워드, 맥 앱스토어 베스트 앱 등 수상 내역도 아주 화려합니다.

이러한 장점 덕분에 오랫동안 인기를 얻어 왔지만 가격이 비싸다는 게 흠이었는데요. 현재 OS X∙iOS 버전 할 것 없이 평소의 절반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할인 내역을 뒤져보니 2년 만에 찾아온 역대 최저가입니다. OS X와 iOS 버전을 한꺼번에 구매할 분들에게 아주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두 버전 사이의 데이터 동기화는 'Things Cloud'라고 해서 제작사가 자체적으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도 꾸준히 이뤄져 OS X 엘 캐피탄의 스플릿뷰라든가 포스 터치를 지원하고, iOS 버전도 최근에 애플워치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참고

그나저나.. 오늘 Things를 비롯해 △ 1PasswordAffinity DesigneriA WriterDaisyDiskYoinkAstroPadDuet DisplayPCalc △ Desk PM △ Notability △ Clear 등 여러 인기 앱이 동시에 반값 세일에 들어간 것을 보면 애플이 대규모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는 듯합니다. 연초부터 사용자들의 지갑을 탈탈 털려는 것일까요? 관련 소식이 있으면 블로그를 통해 바로 소식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hings for Mac $24.99

Things for iPad $9.99

Things for iPhone $4.99



참조
Cultured Code - Things

    
  1. Blog Icon
    SML

    things for mac 링크가 잘못되어있네요^^;;

  2. 말씀듣고 바로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3. Blog Icon
    Dr. Ha

    GTD 방식의 앱을 구매해 볼까 하는데
    Omnifocus와 Things를 둘다 사용해 보신 분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어떤 장단점이 있을까요???

  4. Blog Icon
    와룡서생

    둘다 사용해본 소감은... Things는 간단하면서 제한적이고, OmniFocus는 복잡하지만 확장성이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는 편이지요.

  5. Blog Icon
    Dr. Ha

    답변 감사합니다.

  6. Blog Icon
    oyster

    옴니, things, todoist, Due 등 별것 다 썼지만...
    마지막은 2do로 넘어왔습니다. 개인적 소견입니다.

    모두 장단점이 있습니다.
    저는 아이폰앱에 활용이 많아 아이폰쪽에서 가장 마음에 든것 사용중입니다. 저는 one Tap less를 지향합니다.

    옴니포커스는 맥, 아이폰에서 정말 유명하지만 프로젝트를 밖으로 뺄수 없는 직관성이 결여된점 빼고는 다 마음에 듭니다. 특히나 GEO 위치기반 도착, 출발 알림은 지금도 잘 사용중입니다. 아 멀티플 컨텍스트(Tag)를 미 지원하네요.

    그 다음에 1년 구독(유료)까지 한 todoist를 사용했습니다. 정말 멀티플랫폼으로 윈도우나 크롬브라우져 등 확장성이 막강합니다만... todoist는 아이폰앱에 별로 뛰어나지 않습니다. 아직도 상단탭을 눌러 메뉴 들어가는 구식 UI 가 적용되어 있죠. 날짜, 시간을 하루 연기하는 것들은 편하고 고객센터 반응속도가 좋습니다.

    things는 개인적으로 가장 평범해서 패스했습니다.

    Due 앱은 무조건 해야만 하는 할일을 추가할 때 사용합니다. 특히나 x-callback-url을 적용, 런치센터프로와 같이 연동하여 예약전화, 예약문자, 꼭 해야할일을 쓸때 사용합니다. 할일이 있을때 계속되는 알림은 할일을 안할 수 없게 만듭니다. 반복할일, 가장 중요한 할일을 여기에 기록합니다.

    마지막으로 2do는 다 만족은 못하지만 저의 마지막 GTD Todo앱일것 같습니다.
    불편한 날짜연기 UI, 드랍박스 늦은 싱크 속도 등의 단점이 있지만 가장 만족하고 손이 가는앱입니다.

    macstories.net 에서 2015 올해의 앱으로 선정 되기도 했습니다.
    App of the Year: 2Do
    https://www.macstories.net/roundups/my-must-have-ios-apps-2015-edition/

    Why 2Do Is My New Favorite iOS Task Manager
    https://www.macstories.net/stories/why-2do-is-my-new-favorite-ios-task-manager/

    개인적 소견이었습니다.참고 하세요^^

  7. Blog Icon
    Things 정착

    저는 가장 심플해서 띵스로 정착했습니다.
    원래 omnifocus를 썼는데, 저는 띵스로도 충분하더군요.
    해시태그, 프로젝트 관리 등 저한테는 충분합니다.
    평범하기 때문에 저에게 잘 맞는 것 같습니다.

  8. Blog Icon
    Joseph Park

    아이패드용은 또 따로네요... 10달러라.... ㅠ.ㅠ 너무 비싸요

  9. Blog Icon
    와룡서생

    Things 3는 언제쯤 나올려나... 소식이 없군요.

    아이팟터치 1세대 쓰던 시절에 구입해서 지금까지 무료 업데이트 해주는걸 보면 고맙긴 하네요. ㅎㅎ

  10. Blog Icon
    닥터

    그러게요. 버전 3 만든다는 소식을 2013년에 들었는데 여전히 테스트 중이더라구요.
    그래도 재작년에는 알파 페이즈였는데 작년에 베타 페이즈로 바뀌었더군요
    https://culturedcode.com/status/

  11. Blog Icon
    빅맥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2do로 가겠습니다!!

  12. Blog Icon
    빅맥

    things랑 2do랑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신년을 맞아 둘 중에 하나 사려 하는데 고민되네요 ㅠㅠ

  13. Blog Icon
    은기

    저는 things랑 2do 둘다 사용해보곤 2do로 정착했어요.
    일반적인 사용자인데 실생활에 하는데 GTD방식의 앱 이 꼭 필요하진 않더라구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GTD앱을 그냥 습관화 해서 써보고 싶어, 덜 복잡하고 각 체크리스트에 이미지가 첨부가 되서 2do를 사서 정착했습니다.
    헤비유저가 아니라면 2do 추천해요. 근데 GTD앱을 처음 써보는 거라면 무료어플을 추천합니다.

  14. Blog Icon
    미카

    오! 드뎌!! ia Writer 맥앱 할인 기다리고 있었는데, 감사합니다!!

  15. Blog Icon
    페이퍼

    Affinity Designer의 경우에는 지금까지 이렇게 큰 폭으로 할인행사를 한 적이 없었는데 appshopper에서 날아 온 메일 보고 무슨 일인가 했습니다. ONE님 말씀대로 애플에서 무슨 프로모션이 진행되지 않을까 싶네요.

  16. 레드프라이데이 준비중 아닐까요? 아마도 아이패드 프로와 관련된 앱을 풀어주면서 아이패드 프로와 펜을 sail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좀 되네요..

  17. things 실행할 때 비밀번호 입력하도록 할 수 있나요? wunderlist 다운받아봤는데 앱을 비밀번호로 잠글 수 없어서 things 써보려 하는데 앱자체 비밀번호 잠금기능이있는지 궁금하네요~ things 에 없다면 혹시 omnifocus에라도 있는지 아시는분 계시면 답변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