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구글, 계정 보안 점검하면…구글 드라이브 2GB 무료 제공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구글 드라이브 기본 용량을 2GB 더 늘일 수 있는 캠패인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보안에 대한 대중의 경각심을 불러 일으키는 "인터넷 안전의 날(Safer Internet Day)"의 일환으로 구글이 직접 진행하는 캠페인인데요. 구글 웹사이트에서 보안 점검을 완료한 사용자에게 2GB 상당의 구글 드라이브 용량을 추가로 제공하는 내용입니다. 즉, 구글 드라이브 기본 용량 15GB를 사용하고 계신 분은 이번 이벤트로 기본 용량을 17GB로 늘일 수 있습니다. 또한, 작년에 이미 이벤트에 참여한 분들도 이번에 다시 참여하면 기본 용량이 19GB로 늘어납니다.

보안 확인은 1분 안에 완료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의심스러운 구글 계정 활동이 감지되었을 때 안내 메일을 받거나, 비밀번호 분실 등의 상황에서 3단계 보안점검을 통해 사용자가 계정을 다시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설정하는 단순한 작업입니다. 즉, 이번 이벤트가 아니더라도 한번 정도는 체크해 볼 만한 사항입니다.

구글 드라이브를 쓰시는 분은 이번 기회에 무료 용량 꼭 확보하시기 바랍니다. 보안 점검을 완료하면 그 즉시 용량이 늘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조
Google - 보안 점검 시간 /via RedmondPie

관련 글
• 구글 보안 설정 확인하고 구글 드라이브 용량 2GB 무료로 늘리자!
• 구글 드라이브 가격 인하… 100GB에 월 2달러 1TB에 월 10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