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 맥용 MS 오피스에서 원하는 프로그램만 골라 받을 수 있는 사이트

마이크로스트 오피스 365를 유료로 구독하고 있더라도 오피스 프로그램을 모두 다 사용하는 것은 아닐 겁니다.

작업 환경에 따라 모든 오피스 프로그램이 다 필요한 사람도 있고, 워드와 엑셀 정도만 쓰는 사람도 쉽게 볼 수 있죠. 나중에 ‘혹시’ 사용할지 모른단 생각에 모든 오피스 프로그램을 다 설치해 봤자 용량만 차지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오피스 365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설치 관리자의 경우 워드를 비롯해 엑셀, 아웃룩, 원노트 등 모든 오피스 프로그램이 다 포함돼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 프로그램 가운데 원하는 것만 설치하고 싶어도, 무조건 모든 프로그램을 다 내려받아야 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당연히 용량도 상당합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macadmins.software는 맥용 오피스 사용자라면 북마크할 만한 사이트입니다.

오피스 공식 사이트에는 없는 여러가지 장점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에게 꼭 필요한 오피스 프로그램만 골라 다운로드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여러 서버 중에서 위치가 가까운 서버를 선택할 수 있어서 다운로드를 좀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모든 링크는 마이크로소프트 서버로 연결돼 있습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다운로드 서비스만 제공하는 것이서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할 때 오피스 365 계정 인증을 해야한다는 것은 차이가 없습니다.

오피스 '구' 버전을 내려받을 수 있다는 것도 매력적입니다. 이따금 오피스가 업데이트되면서 전에 없던 버그가 발생할 때가 있는데, 이때 이 사이트를 통해 구 버전을 쉽게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오피스 볼륨 라이선스 버전과 특정 프로그램에 대한 업데이트 파일도 개별적으로 받을 수 있어서 여러 대의 컴퓨터를 관리하는 경우에도 무척 유용합니다. (애초에 기업이나 교육시설에 근무하는 IT 관리자의 편의를 위해 제작된 사이트입니다.)



참조
• Microsoft Office 2016 for Mac Downloads /via Clayton Burlison

관련 글
• 마이크로소프트, 맥용 오피스 2016 정식 출시
• 마이크로소프트, 맥용 오피스 2016 '패키지판' 출시
마이크로소프트, 한국어 지원하는 맥용 오피스 2016 업데이트 공개
• 마이크로소프트, 맥용 오피스 차기 버전 개발 중. '연내 출시 확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