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맥용 인기 클립보드 매니저 'Paste 2' 베타 테스트 개시... 기존 구매자에게 무료 업그레이드 제공

OS X의 미션컨트롤을 연상시키는 깔끔한 디자인에 손쉬운 조작성으로 좋은 평가를 받은 클립보드 매니저 'Paste' 앱 기억하시나요?

작년에 있었던 블랙 프라이데이와 크리스마스 세일 덕분에 국내 맥 커뮤니티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끈 바 있는데요. 첫 번째 버전이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벌써 후속 버전에 대한 소식이 나왔습니다. 오늘부터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적으로 베타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전반적으로 이전 버전의 디자인과 레이아웃을 유지하면서 다수의 편의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인데요. 그 중에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핀보드'라는 기능입니다. 자칫 복잡해질 수 있는 클립보드 보관함을 좀 더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클립보드를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밖에 텍스트를 붙여넣을 때 서식을 제거하는 기능이나 빠른 붙여넣기 기능에도 각각의 단축키가 할당되는 등 키보드 지원이 강화된 것도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성능과 안정성을 개선하기 위해 프로그래밍도 스위프트 코드로 다시 작성했다고 합니다.


* Paste 2의 주요 변경사항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경쟁 프로그램인 'Copied'처럼 클립보드를 검색할 때 한글 자모가 분리되는 증상이 나타난다는 점입니다. 첫 버전 출시 후 국내 유저들에게 꾸준히 단점으로 지적돼온 버그인데, 개발자 단에서 도무지 손 쓸 방법이 없는 것인지 아직까지 이렇다 할 패치가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영문 텍스트나 일어, 중국어는 완벽하게 처리하는 것을 보면 한글 입력소스에서만 발생하는 호환성 문제가 있는 듯합니다.

그밖에 Paste 2 역시 이전 버전과 마찬가지로 제작사가 별도로 제공하는 '도우미(Helper)'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만 클립보드에 있는 텍스트나 사진을 특정 응용 프로그램에 바로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앱 환경설정에서 'Enable Direct Paste' 옵션을 체크하면 자동으로 도우미 설치가 진행되니 크게 신경 쓸 부분은 없습니다.

이제 막 베타 테스트가 시작했기 떄문에 정식 출시일이나 가격은 미정입니다. 좋은 소식은 버전 1.x 구매자는 무료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는 것. 버전 2가 출시되면 맥 앱스토어를 통해 무상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Paste 구매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비교적 세일이 자주 있는 편이니 다음 세일 찬스를 노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으로 보입니다. ➥AppShopper

Paste 2를 미리 써보고 싶은 분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베타 테스트를 신청하면 됩니다. 홈페이지 아래쪽에 'Get Invited' 버튼을 누른 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계정으로 초대 코드가 날아옵니다. (1~2시간 정도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이후 같은 페이지에 있는 'Reedem Invitation Code'를 누르면 베타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참조
PasteApp - Paste 2 Beta is here!
• 복사&붙여넣기 작업에 날개를 달다, Paste

관련 글
• 무료지만 알찬 맥용 클립보드 매니저 'ClipMenu'
• ClipMenu 기반의 깔끔한 클립보드 관리 프로그램 'Clipy'
• 맥과 윈도우, 안드로이드를 모두 지원하는 클립보드 공유 앱 'CopyCo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