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문제해결

[Q&A] 맥에도 마우스 클릭을 자동으로 해주는 프로그램이 있나요? #오토클릭 #오토마우스

Q. 맥용 마우스 자동 클릭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평소에 즐겨 하는 게임 몇 가지 있는데 패러렐즈에서 생각보다 썡쌩 잘 돌아가더군요.

그런데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졸라빨라'나 '오토핫키' 같은 마우스 자동 클릭 프로그램이

패러렐즈에서 오작동할 때가 많다는 겁니다.

게다가 게임가드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자동 클릭 프로그램을 악성코드로 인식할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생각해 낸게 맥용 자동 클릭 프로그램인데요.

윈도우 안에서 실행되는 게 아니니 패러렐즈 호환성 문제도 없을 것 같고

악성코드로 인식되는 것도 피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혹시 맥에도 마우스 클릭을 자동으로 해주는 오토마우스류 프로그램이 있는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A. 맥에도 자동 클릭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기능과 가격에 따라 꽤 다양한 종류의 프로그램이 있는데 그 중에 추천할 만한 프로그램은 'Autoclick'입니다. 제 전문 분야가 아니라 '광클' 성능을 논하기는 어렵지만, 자동 클릭 프로그램으로서 필요한 기능이 다 있으면서도 사용이 쉽고, 가격도 무료입니다.

1. 우선 다운로드는 여기서 가능합니다.

2. 앱을 파일 압축을 풀면 'Autoclick'이라는 실행 파일이 나오는데 바로 실행하지 말고 마우스 우클릭 후 컨텍스트 메뉴에서 '열기'를 선택하세요. ▼

3. 앱을 실행하면 사용할 수 있는 간결한 인터페이스의 Basic 모드와 세밀한 튠닝이 가능한 Advanced 모드... 이렇게 두 가지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드 전환은 창 우측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윈도우용 오토 클릭 프로그램을 써보셨다면 Advanced 모드도 옵션이 크게 낯설거나 하지는 않을 겁니다.

4. 세부 기능 소개

1. 마우스 버튼 선택
2. 초 또는 분당 자동 클릭 횟수
3. '시작' 버튼을 누른 후 실제 자동 클릭이 시작할 때까지 걸리는 시간 (지연 시간)
4. '시작' 버튼을 누른 후 자동 클릭을 종료할 떄까지 걸리는 시간 (지속 시간)
5. 마우스가 '몇 초 이상' 움직이지 않을 때만 자동 클릭 수행
6. 자동 클릭 시작/종료 단축키 설정란
7. 자동 클릭 시작 버튼 (키보드의 fn 키를 누르면 자동 클릭이 일시정지됩니다)

이 외에도 'iMouseTrick' 'DwellClick' 'Keyboard Maestro' 'Rapid Click' 'Auto Clicker' 등의 유∙무료 유틸리티가 있으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일부 앱은 오래 전에 개발이 중단돼 OS X 최신 버전에선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참조
AutoClick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 맥에서 마우스와 트랙패드의 스크롤 방향을 따로 설정할 수 있는 'Scroll Reverser'
• 맥의 마우스 민감도를 끌어 올려주는 'SmoothMo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