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 그래픽 디자인 소프트웨어 'Affinity' 시리즈, 윈도 플랫폼으로 시장 공략

2016. 3. 16. 18:52    작성자: ONE™

맥 소식은 아니지만 관심 가질 만한 분들이 많을 듯합니다.

맥용 그래픽 디자인 소프트웨어로 잘 알려진 'Affinity' 시리즈가 윈도 버전으로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지난해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대항마라는 타이틀을 걸고 Affinity PhotoAffinity Designer가 맥 앱스토어에 잇달아 출시된 바 있는데요. 전자는 포토샵처럼 픽셀 기반의, 후자는 벡터 기반의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둘 다 전문가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어도비 제품과 달리 구독료를 매달 지불할 필요가 없어서 사용자들로부터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이후 '애플이 선정한 '2015 올해의 베스트 앱'과 2015 애플 디자인 어워드'를 두 앱이 나란히 수상하면서 기술력과 함께 그래픽 분야에서의 역량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맥 버전만으로는 배가 부르지 않은 모양입니다.

Affinity 시리즈 제작사인 'Serif Labs'는 금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현재 윈도 버전을 개발하고 있으며, 완료되는 대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제작사는 플랫폼을 넘어 사용자의 수요를 충족시켜주는 모든 영역에 진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는데요. 사실상 윈도 시장을 꽉 틀어쥐고 있는 어도비와 본격적으로 경쟁을 펼치게 된 것입니다.

이를 위해 Mac/iOS 개발팀과 별개로 윈도 플랫폼 전담팀이 새로 꾸려졌으며, 그 첫 결과물이 베타 버전 형태로 공개됐습니다. 공식 블로그를 통해 누구나 베타 버전을 내려받아 사용해 볼 수 있으므로 관심 있는 분은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단은 맥 버전의 레이아웃과 기능을 그대로 옮긴 형태인데요.. 윈도우 타블렛PC에서도 원활히 사용할 수 있도록 터치 인터페이스에 친화적인 기능을 속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식 출시일은 아직 확실히 정해지지 않았지만, 이번 베타 테스트를 통해 윈도 사용자들의 검증과 피드백을 받은 후 2~3달 이내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맥 버전과 같은 49.99달러로 예정돼 있습니다. 맥 버전과 윈도 버전 라이선스가 분리돼 있어서 맥 버전을 구매했더라도 윈도 버전을 따로 구매해야 한다고 합니다.

맥용 소프트웨어가 윈도용으로 출시되는 게 흔하지 않은 경우라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를 완벽히 대체할 만큼의 제품이 될 것인지는 의문이지만, 어도비 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좀 더 많이 시장에 나올 수 있는 기폭제로써의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결국 치열한 경쟁을 통해 이득을 얻는 것은 소비자이기 때문이죠.



참조
Serif Labs - Affinity is coming to Windows 

관련 글
• 2015 애플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 발표... Fantastical 2, Affinity Designer 외
• 맥용 백터 드로잉 툴 'Affinity Designer'... 애플 Best of 2014 수상
• 포토샵의 새로운 대항마, 맥용 'Affinity Photo' 베타 테스트 실시

    
  1. 배신자다!!

    농담입니다 :)

  2. Blog Icon
    조군

    할인 한번 더 안하려나요 ㅡ,.ㅡ

  3. Blog Icon
    페이퍼

    어도비 제품군의 플러그인 등을 사용할 수 없는 단점이 있지만 (특히 지금 한글 관련 문제는 좀 더 보강이 되어야 할 것이고요), 사용성은 훨씬 나은 부분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Affinity Designer의 경우에는 일러스트보다 더 낫고요.

    물론 더 많은 기능이 일러스트에 있겠지만 저같은 라이트 유저에게는 훨씬 낫더군요.

  4. Blog Icon
    최창흠

    조금만 더 인터페이스를 단순화 시키면 포토샵 대용으로 충분히 사용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조금 더 단순화될 때까지 기다리려구요.

  5. Blog Icon
    치즈

    뭔가 서운하네요 ㅋㅋ

  6. Blog Icon
    JAE

    음,,, 아직 맥용 버그 잡아야 할 것도 많은 것 같은데.. 윗 님 처럼 뭔가 서운하기도 하면서 더 유명해져서 잘 되었으면 하기도 하네여 ㅎㅎ

  7. Blog Icon
    pistis

    개인적으로 참 좋긴한데, 일러스트랑은 어떻게 공유할 수 있을까요?

  8. Blog Icon
    DummyFactory

    한가지 우려스러운 것은 크로스플랫폼을 지원하면서 부터, OS X 전용 프레임웍과 파운데이션을 사용하지 않게 될 가능성이 높을듯 하고 이것은 다시 말해 OS X 고유의 성능을 풀로 땡겨오지 못하는거 아닌가 하는 부분 입니다. 당장에 일부 기능들은 리얼타임으로 효과가 적용되는 것들이 있는데, 이런 즉각적 반응속도의 이점을 버리게 되진 않을까 하는 부분 이네요.

  9. Blog Icon
    정현석

    좋네요 꼭 성공하기를~ 제발 어도브의 독주를 막아주기를 기원해 봅니다^^

  10. Blog Icon
    공더

    개인적으론 어도비처럼 백터기반 드로잉툴만 ios로 만들어주면 그냥 넘어갈텐데요.
    음~ 좀 더 지켜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