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iOS

애플, 4세대 애플TV 전용 '애플 이벤트' 앱 공개... 아이폰 SE 이벤트 생중계 예정

애플의 신제품 발표 행사가 일주일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4세대 애플 TV를 위한 '애플 이벤트' 앱이 공개됐습니다.

3세대 애플 TV까지만 하더라도 애플 이벤트를 시청할 수 있는 채널이 홈 스크린에 저절로 나타났습니다. 그런데 4세대 애플 TV는 별도의 앱을 통해 이벤트를 시청할 수 있는 모양입니다. 현재 4세대 애플 TV를 가지고 계신 분은 tvOS 앱스토어에서 'Apple Event'라는 이름의 앱을 내려받으면 됩니다.

앱의 구성이나 사용 방법은 지난 세대와 동일합니다. 앱을 실행하면 다가오는 애플 이벤트에 대한 일정 안내와 함께 최근 열린 애플 이벤트를 다시 볼 수 있습니다.

한편 애플은 21일 오전 10시(한국시간 22일 새벽 2시)부터 웹사이트를 통해 이번 행사를 생중계 한다고 공지한 바 있습니다. iOS 7 및 이후 버전이 설치된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에서 사파리로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됩니다. 맥에서는 OS X 10.8.5 이상, 사파리 6.0.5 버전이 필요하며, 윈도우 10에서도 '엣지'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스트리밍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20일쯤이면 애플 이벤트를 사진과 문자로 중계해 주는 사이트와 라이브 블로그들의 윤곽이 드러날 텐데요. 그때 다시 이런 사이트를 모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참조
9to5mac - Ahead of Monday’s iPhone SE event, Apple Events app now available in tvOS App Store

관련 글
• 애플, 3월 21일 신제품 발표 이벤트 개최 확정... 한국 시간으로 3월 22일 새벽 2시
• 애플TV에 이벤트 생중계 채널 등장... 애플 온라인 스토어는 임시 휴업!
• 애플 아이폰6s 이벤트 생중계는 어디서? 생방송 및 한국어 중계 사이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