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일시무료] 맥용 악성코드 및 애드웨어 제거 프로그램 'BitMedic Antivirus'


BitMedic Antivirus (29.99불 → 무료)

맥에서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가 필요한가는 여전히 논란거리입니다. 

하지만 맥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위협이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고, 실제로 지난 주에는 유명 토렌트 클라이언트인 '트랜스미션'을 통해 랜섬웨어가 유포되기도 했습니다. 

이에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를 한 가지 정도는 장만해야 하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아직 검증되지는 않았지만 그 후보로 올릴 만한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 하나가 맥 앱스토어를 통해 한시 무료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Pocket Bits'라는 미국의 신생 개발사에 만든 'BitMedic'라는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입니다. 

기본적으로 맥에서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를 검사하고 감염된 파일을 시스템에서 격리시키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여타 다른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처럼 주기적으로 자동 업데이트되는 바이러스 정의 DB를 이용해 전체 디스크에 대한 빠른 검사와 정밀 검사를 수행할 수 있고, 드래그앤드롭 방식을 통해 개별 폴더∙파일에 대한 수동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백그라운드에서 돌아가는 프로세스와 네트워크를 통한 악성코드 유입을 감지할 수 있도록 실시간 감지 기능이 있고, 웹브라우저에 광고를 띄우거나 기본 홈페이지를 변경하는 애드웨어 유무도 감지할 수 있게 돼 있습니다. 스캔 속도가 비교적 빠른 편이며,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답지 않게 디자인도 깔끔한 편입니다.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의 무결성을 평가하는 목적으로 설계된 EICAR 테스트도 무난히 통과합니다.

코멘트 & 다운로드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의 가장 중요한 덕목은 실제로 바이러스를 얼마나 잘 잡아내는가 하는 진단율입니다. 그리고 진단율이 아무리 높더라도 시스템 성능을 저하시키지 않는 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에 여러 보안제품 테스트 기관이 주기적으로 시장에 나온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를 벤치마크하고 소비자들에게 결과를 공개해 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BitMedic은 시장에 나온 지 얼마 안 된 탓인지 인지도가 낮은 탓인지 몰라도 참고할 만한 벤치마크나 자료가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어떤 안티바이러스 엔진을 쓰는지, 어떤 보안업체의 바이러스 정의 DB를 이용하는지도 불분명합니다. 그동안 개발사가 내놓은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봐도 시스템 보안에 그렇게 주력하는 회사는 아니더군요.

따라서 완벽히 신뢰할 수 있는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로 당장 활용하기보다는, 앞으로의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구매 내역을 남기는 정도로 맥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시는 게 좋아 보입니다. 차후에 BitMedic이 포함된 보안제품 테스트 기관의 벤치마크 자료가 올라오면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참조
• BitMedic Antivirus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 맥용 안티바이러스 제품 13종 2015 AV-Test 결과
• 애플 맥 사용자 목표로 한 첫 랜섬웨어 등장... 맥용 토렌트 클라이언트 'Transmission' 통해 유포
• 맥용 애드웨어 제거 도구 'Malwarebytes Anti-Malw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