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일시무료] OS X 메뉴 막대를 통해 화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Brightness 2'


Brightness 2 (0.99불 → 무료)

OS X 메뉴 막대를 통해 디스플레이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앱입니다.

이 앱이 아니더라도 맥 앱스토어를 둘러보면 비슷한 기능의 유틸리티가 올라와 있는데요. 대부분 디스플레이 백라이트 밝기를 조절하는 방식이 아니라, 화면에 검은색 레이어를 띄우고 투명도를 변경하는 방식이이서 색상 왜곡이 있는 편입니다.

이번에 무료로 풀린 'Brightness 2'는 백라이트 밝기를 직접 제어하는 방식이어서 맥북∙애플 키보드의 F1∙F2 기능 키를 누르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스피커 볼륨을 조절하는 것처럼 메뉴 막대를 통해 디스플레이 밝기도 조절했으면 좋겠다 하는 분뿐만 아니라 색상에 민감한 작업을 자주 하는 분이 사용하기에도 좋아 보입니다.

앱의 또 다른 특이사항으로는 애플스크립트를 이용한  밝기 조절 기능도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맥 앱스토어 앱 소개 페이지에 애플스크립트 코드가 기제돼 있는데요. 이 코드를 다듬어 알프레드용 워크플로를 만들어봤으니, 알프레드 파워팩을 사용하시는 분은 앱과 같이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프레드 검색창에서 키워드(예: B)를 적은 후 디스플레이 밝기를 백분율로 입력하면 됩니다. F1∙F2 키를 여러 번 누를 필요 없이 한 번에 원하는 값을 적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실 겁니다. 

. 메뉴 막대 슬라이드바는 필요 없고 오로지 알프레이드만으로 화면 밝기를 조절하고 싶은 분은 이 워크플로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다운로드

View in Mac App Store $0.00

Download Alfred Workflow



참조
Brightness 2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 눈의 건강과 숙면을 위한 프로그램 'f.lux'
• 애플 키보드의 option 키와 기능 키를 이용해 신속하게 시스템 환경설정 패널 열기
• 맥에서 스피커 음량∙모니터 밝기를 조절할 때 표시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끄는 방법
• 알프레드 워크플로(Alfred Workflow) 어디서 받아야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