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앱/무료

구글, 전문가용 사진 편집 소프트웨어 '닉 컬렉션(Nik Collection)' 전면 무료화... 포토샵∙애퍼처용 플러그인 제공

한때 60만 원 가까이 하던 전문가용 사진 편집 소프트웨어가 무료로 풀렸습니다.

구글이 스냅시드 앱을 인수하면서 손에 넣은 '닉 컬렉션(Nik Collection)'을 일반 사용자에게 전면 무료화한 것입니다.

지난 2012년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을 인수하자 구글은 '닉 소프트웨어(Nik Software)'라는 업체를 인수한 바 있습니다. 인수의 주목적은 올해의 아이패드 앱을 수상하는 등 당시 모바일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던 사진 편집앱 '스냅시드(Snapseed)'를 확보하는 것이었지만, 닉 컬렉션이란 사진 전문가용 소프트웨어도 덤으로 얻게 됐습니다.

구글이 제작사를 인수하기 전만 하더라도 닉 컬렉션 가격은 500달러에 이를 정도로 고가였습니다. 그런데 인수 후 149달러로 가격이 한 차례 인하되더니 이제 아예 공짜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나선 것입니다. 

구글은 이번 무료화에 대해 구글 사진과 스냅시드 같은 다른 사진 편집 도구에 집중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놓고 말하진 않았지만 모바일 시장에 집중하기 위해 데스크톱용 닉 컬렉션의 개발을 중단하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즉, 언제든지 개발과 배포가 중단될 수 있다는 의미가 돼, 마냥 희소식이라고만 볼 수도 없어 보입니다. 일단 2016년 들어와 소프트웨어를 구입한 사람에게는 구매 비용을 전액 환불해 줄 방침이라고 합니다.


* Nik Collection 설치 프로그램


* Photoshop은 Filter > Nik Collection을 통해 이용 가능


* 디지털 사진에 암실∙필름 느낌을 입혀주는 실버 Efex 프로 효과


* Aperture는 Photos > Edit with Plug-in 메뉴를 통해 이용 가능

Nik 컬렉션

아날로그 Efex 프로 - 클래식 카메라, 필름, 렌즈의 느낌을 담아보세요.
∙ 색상 Efex 프로 - 색상 수정, 보정, 특수 효과를 위한 종합 필터 세트를 사용하세요.
실버 Efex 프로 - 암실 느낌을 살린 컨트롤을 사용하여 흑백 사진의 예술을 마스터하세요.
∙ Viveza - 복잡한 마스크나 선택 과정 없이 이미지에서 원하는 부분의 색상과 색조를 조정하세요.
∙ HDR Efex 프로 - 자연스러운 사진에서 예술적인 사진에 이르기까지 HDR 사진의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만나보세요.
∙ Sharpener 프로 - 전문가가 선택한 이미지 선명화 소프트웨어로 숨겨진 디테일까지 모두 살리세요.
∙ Dfine - 카메라에 맞춤화된 노이즈 감소 기능으로 이미지를 업그레이드하세요.

닉 컬렉션은 독립적인 소프트웨어로도 이용할 수 있지만, 주로 다른 사진 편집 소프트웨어의 플러그인 형태로 활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현재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설치 프로그램이 배포되고 있으며,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메인 프로그램과 함께 어도비 포토샵, 포토샵 엘레먼트, 라이트룸, 애플 애퍼처에서 꺼내쓸 수 있는 플러그인이 같이 설치됩니다. 총 7가지의 플러그인이 제공되는데 각각 빈티지 카메라 효과, 흑백사진 전환, HDR 효과, 잡티 제거, 색 보정, 선명(Sharpen)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Mac과 Windows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하며 다운로드 용량은 618MB, 설치 후 용량은 3.54GB로 플러그인치고는 상당히 육중한 편입니다. 

애초에 사진 전문작가를 위해 개발된 도구라서 효과 하나하나가 대단히 뛰어나며, 다른 상용 플러그인과 견주어봐도 절대 뒤처지지 않는 수준입니다.  아마추어와 전문 사진작가라면 꼭 한번 사용해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참조
Google Nik Collection
Google+ - Nik Collection by Google

관련 글
• 구글, 용량 무제한 사진 저장 서비스 ‘구글 포토’ 출시
• 구글 사진 공유 서비스 '피카사' 운영 중단 발표... 구글 포토로 일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