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일시무료] 누구도 눈치 채지 못하는 백미러를 화면에 달아 드립니다 'Narcissism'


Narcissism (1.99불 → 무료)

커피숍 같은 곳에서 맥을 쓰고 있는 데, 누군가 뒤에서 몰래 쳐다보는 느낌이 들 때가 있으신가요? 

또는 직장에서 딴짓(?)을 하고 있는데 상사나 동료가 핀잔을 줄까봐 걱정이 되시나요? 

그렇다면 오늘 무료로 풀린 'Narcissism' 앱을 한 번 사용해 보세요. 맥에 달린 페이스타임 카메라를 이용해 자신의 뒷 모습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일종의 백미러 같은 앱입니다. 

이전에도 비슷한 컨셉의 앱이 많이 나왔지만, 영상이 너무 크게 표시되거나 영상이 다른 창에 가려 제 역할을 하지 못할 때가 많았는데요. 

이 앱은 크기 조절이 가능한 카메라 패널를 비롯해, 메뉴 막대와 Dock에 표시되는 손톱 만한 영상을 통해서도 배후를 확인할 수 있는 아주 독특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카메라 패널을 닫고 초소형 영상만 틀어 놓으면, 이런 앱이 실행되고 있는지조차 다른 사람이 인식하지 못하게 되는 겁니다.

Narcissis의 주요 기능과 설정 항목


* 메인 윈도우와 메뉴 막대를 통해 영상을 동시에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 심지어 Dock 아이콘을 통해서도 썸네일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메뉴 막대에 표시되는 영상은 크기가 너무 작아사 시인성이 떨어집니다. 조금이나마 더 크게 볼 수 있는 Dock 영상을 더 많이 사용할 것 같습니다.

설정 항목은 메뉴 막대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카메라 패널 우측 상단에 달린 톱니바퀴 버튼을 누르면 나타납니다. ▼

설정 항목을 통해 카메라 패널∙메뉴 막대 영상∙Dock 영상 표시 여부를 선택할 수 있고, 'Show Camera Panel on Hover'을 체크하면 평사시에는 카메라 패널을 가렸다가 메뉴 막대 영상 위에 커서를 올려 놓았을 때만 카메라 패널을 다시 띄워줍니다. 영상을 좌우로 반전시켜 거울처럼 보여주는 'Mirror Mode'도 필수로 켜놓아야 할 옵션입니다. 

아울러 앱의 이름인 나르시시즘에 걸맞게, 자신의 모습을 틈틈히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촬영 버튼도 달려 있습니다. 

다운로드

View in Mac App Store $0.00



참조
• Narcissism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 맥북에 손거울을 달아드립니다 'Scopie'
• 페이스타임 카메라를 덮어주는 사생활보호 액세서리? 'Nope'
• 페이스타임 카메라로 인식한 손동작으로 미디어 플레이어를 제어하는 'ControlAir'
• iSight vs. FaceTime 카메라 차이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