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일시무료] 바탕화면에 있는 지저분한 파일과 폴더를 커튼으로 가려주는 'Shade'


Shade (0.99불 → 무료)

각종 파일과 폴더로 지저분한 바탕화면을 일시적으로 깔끔하게 만들어 주는 'Shade' 앱이 무료로 풀렸습니다.

바탕화면 위에 이미지 파일을 띄워 파일과 폴더를 숨겨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다른 사람 앞에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거나 스크린샷을 촬영할 때 바탕화면을 깔끔하게 보이게 할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한 차례 소개해 드린 적이 있어서 이미 내려받은 분이 많을 텐데요. 앱을 소개할 당시에는 무료 앱이었지만, 1.0.1 버전이 나오면서 유료 앱으로 전환한 바 있습니다. 따라서 앱을 아직 못받은 분은 이번이 좋은 기회입니다.

사용법은 허무할 정도로 쉽고 간단합니다.

앱을 실행한 뒤 메뉴 막대 아이콘을 누르기만 하면 초록색 풀잎으로 가득찬 사진이 펼쳐지면서 파일과 폴더를 가려줍니다. 이 상태에서 스크린샷을 촬영하거나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면 보는 이로 하여금 더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겠죠. 

원래 바탕화면으로 다시 돌아가고 싶을 때는 메뉴 막대 아이콘을 한 번 더 눌러주면 됩니다.

커튼 역할을 하는 사진은 언제든 다른 사진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원하는 이미지 파일을 메뉴 막대 아이콘으로 떨구어 넣기만 하면, 다음부터는 해당 이미지 파일이 커튼 역할을 하게 됩니다. 만약 현재 설정한 월페이퍼를 커튼으로 그대로 사용하고 싶다면, 메뉴 막대 아이콘을 꾸욱 눌렀을 때 나타나는 메뉴에서 'Use Current Desktop Picture as Shade'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앱을 종료하는 기능도 이 메뉴 밑에 준비돼 있습니다.

다운로드

View in Mac App Store $0.00



참조
Shade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 맥 관련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을 위한 추천 무료 앱 'Shade'
• 데스크톱에서 아이콘을 감춰주는 무료 앱과 터미널 명령어, 알프레드 워크플로
• OS X 바탕화면에서 하드 디스크 아이콘을 감추는 방법
• OS X이 느려지는 10가지 이유와 대처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