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앱/무료

[일시무료]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이메일 클라이언트 'CloudMagic' 맥 버전

잘 만든 맥용 이메일 클라이언트 하나 무료로 내려받으시기 바랍니다.

여러 매체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CloudMagic Email'이 무료로 풀렸습니다.

iOS 버전과 안드로이드 버전은 일찍이 무료로 제공돼 왔으나, 맥 버전은 19.99달러의 고가에 판매돼 왔습니다. 그런데 일부 기능이 앱 내 구매 항목으로 추가된 탓인지 앱 자체는 현재 맥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상태입니다.

CloudMagic은 다양한 이메일 서비스를 지원하면서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이 접목된 이메일 클라이언트입니다.

애플 아이클라우드, 구글 지메일, MS 핫메일과 익스체인지, 야후 메일 등 폭넓은 이메일 서비스를 지원하며, 각각의 서비스에 대한 푸시 알림을 설정할 수 있게 했습니다. 계정 하나로 사용자의 여러 이메일 서비스를 다른 기기에 한 번에 추가하고, 이를 한 군데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게 한 것도 CloudMagic의 장점입니다. 

예컨대 맥 버전에서 CloudMagic 계정을 만들고 여기에 여러 이메일 서비스를 등록하면 iOS나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설정을 그대로 가져오기 때문에 같은 작업을 반복할 필요가 없습니다.

앱의 디자인은 화려한 이미지와 문구를 배제하고 단색으로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금 심심한 느낌도 있지만 자연스럽게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줄 만합니다. 또 메일보관함을 훑어보는 것에서부터 메일을 다른 보관함으로 이동하거나 아카이브하는 등의 모든 기능을 키보드로만 조작할 수 있게 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심플한 인터페이스와 높은 키보드 사용성이 맞물리면서 마치 잘 정제된 문서 편집기를 쓰는 듯한 인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소 어설픈 번역이 보이지만 서드파티 앱중에서 드물게 한국어도 지원합니다.

앱 내 구매 형태로 추가할 수 있는 '발송자 프로필' 기능은 이메일 주소를 바탕으로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 검색 등을 통해 알아낸 발송자의 신상과 직위를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매년 27.49달러를 주고 구독하는 형태로 제공되고 있는데, 굳이 이 기능이 없어도 메일 클라이언트로써 딱히 불편하다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유∙무료 버전의 차이는 이 기능 하나뿐이며, 그 외 앱의 핵심 기능은 무료 버전에서도 아무런 제한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니 맥 버전이 마음에 드신다면 같이 한번 사용해 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다운로드

Download CloudMagic Email for Mac $0.00

Download CloudMagic Email for iOS $0.00

Download CloudMagic Email for Android $0.00

업데이트

맥 버전의 가격을 영구적으로 무료로 전환한 것이 아니라 여러 가격 정책을 테스트하는 것의 일환이라고 합니다. 즉, 언제든 앱이 유료로 전환할 수 있다는 의미이니 이번 기회에 잘 받아두시기 바랍니다.



참조
• CloudMagic 공식 웹사이트
• 

관련 글
• "메일박스 빈자리 우리가 메우겠다" 아이폰 무료 메일앱 'Spark' 맥 버전 개발 소식
• 드롭박스, iOS∙OS X용 인기 이메일 앱 '메일박스' 개발 중단 발표
• 이메일을 자동으로 처리하는 '규칙'을 만들어 OS X 메일 앱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자!
• OS X Mail 앱에서 '스팸 메일'을 제대로 다스려 보자... 가상본∙스마트 메일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