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 인기 FTP 클라이언트 'Transmit' 후속버전 개발 착수... 베타 테스터 모집

2016. 6. 10. 13:09    작성자: ONE™

맥용 FTP 클라이언트인 'Transmit'을 쓰고 계신 분은 지갑을 열 준비를 하셔야겠습니다.

제작사가 후속 버전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과 함께 클로즈 베타 테스터 모집에 돌입했습니다. 'Transmit'은 깔끔한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으로 오랫동안 많은 맥 사용자들로부터 인기를 끈 FTP 전송 프로그램입니다. 같은 제작사가 만든 웹사이트 개발툴 'Coda'도 상당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현재 개발에 들어간 Transmit 5는 지난 2010년 버전 4가 출시된 이래 6년 만에 이뤄지는 메이저 업데이트입니다. 아직 구체적인 출시 시기와 기능은 공개되지 않았는데 베타 테스트가 진행됨에 따라 속속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기존의 FTP 전송 기능에 더해 구글 드라이브∙MS 원드라이브∙드롭박스 마운트 기능이 탑재되고, 대용량 백업 서비스와 연동하는 방안이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스노우 레퍼드 시절 이후 처음 있는 메이저 업데이트인 데다, 디자인 역량이 뛰어난 제작사인 만큼 인터페이스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관심 있는 분은 링크에서 간단한 양식을 작성하면 베타 테스트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에 신청한 순으로 베타 버전을 내려받을 수 있는 초대장이 발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참조
Twitter - Panic Inc.
Panic Inc. - Help us perfect the next major version of Transmit

관련 글
맥용 인기 개발툴 Coda 2 맥 앱스토어 판매 중단 
• Back to the Mac 선정 올해의 추천 맥용 프로그램 100선
• FTP 클라이언트와 토탈커맨더가 하나로. 'Forklift'

    
  1. Blog Icon
    알쯔

    기다렸던 소식이네요!
    지금도 크게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최신 macOS 에서 디자인 일관성이 깨지는데다가 유용하게 쓰고 있는 Panic Sync가 안된다는것때문에 좀 불편했었는데..
    이것만 개선해서 나온다면... + _+; 그나저나 가격대가 얼마로 나올진 모르겠지만... 업그레이드버전 같은것도 판매해주면 좋겠네요.
    Panic사꺼 프로그램이 죄다 비싸서 살때마다 부담이 크윽... ㅠ

  2. Blog Icon
    wani

    Satellite office에 upload/download용으로 Transmit을 사용하는 저로썬 반가운 소식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