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iOS

애플, iOS 10 베타 테스터를 위한 메시지 앱 스티커 팩 4종 공개

올가을에 출시할 iOS 10부터 메시지 앱을 통해 서드파티 개발자가 제작한 스티커를 주고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개발자들에게는 새로운 수익원을 제공하고, 사용자들은 다양한 감정 표현과 재미 있는 소통 수단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돼 WWDC 2016에서 발표된 메시지 앱의 여러 변화와 함께 상당히 주목을 받은 바 있죠. 하지만 앞서 공개된 iOS 10 베타 버전에 변변한 스티커 팩이 내장되어 있지 않아 기능을 사용해 볼 수 없었는데, 애플이 iOS 10 베타 테스터를 위해 다수의 스티커 팩을 공개하면서 이제 iOS 10 베타 버전에서도 해당 스티커를 전송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스티커 팩은 클래식 맥∙스마일리∙하트∙손동작 등 주제에 따라 4가지 종류입니다. 

이 가운데 '클래식 맥'은 맥 유저들에겐 아주 낯익은 아이콘이 아닐까 싶은데요. 1980년대에 애플에서 그래픽 디자이너로 활동했던 수잔 케어가 초창기 매킨토시를 위해 제작한 아이콘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그 밖에 스마일리, 하트, 손동작은 그동안 애플워치에서만 쓸 수 있었는데 이번에 처음 iOS 10용으로 제작됐다고합니다.

당연하게도 스티커 팩은 iOS 10 베타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iOS 9에서는 다운로드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iOS 10에서 보낸 스티커를 macOS 시에라에서도 볼 수 있지만, 아쉽게도 macOS 시에라에서 스티커를 선택∙전송하는 기능은 아직 존재하지 않습니다. macOS 차기 버전에선 메시지 앱의 재미있는 기능이 'Back to the Mac' 하길 기대해 봐야 겠습니다.

현재 iOS 10 베타 버전이 설치된 아이폰∙아이패드를 사용하고 계신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스티커 팩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스티커 팩 다운로드

Classic Mac $0.00

Smileys $0.00

Hearts $0.00

Hands $0.00



참조
9to5mac - Apple releases 4 animated emoji iOS 10 Messages sticker packs for beta testers

관련 글
• 애플, macOS 시에라 및 iOS 10 한국어 공식 페이지 공개
• 애플, 'iOS 10' 발표, 더 똑똑해진 시리와 새로운 사용자 경험 제공
• 애플, 일반 사용자 대상 macOS 시에라 및 iOS 10 베타 테스터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