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앱/무료

[무료]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맥용 화면 보호기 'Padbury Clock Screensaver'

화면 보호기 또는 스크린세이버(screensave)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정지된 화면이 CRT 모니터에 얼룩을 남기는 것을 막기 위해 고안된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LCD모니터가 주류를 이루는 요즘은 화면을 보호하는 역할보다는 엔터테인먼트나 보안 목적으로 더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보통 애플이 기본 제공하는 스크린세이버를 설정 변경 없이 그대로 사용하거나, 아니면 아예 이 부분에 신경을 쓰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일 텐데요, '미니멀'의 맛을 멋지게 구현한 맥용 스크린세이버 'Padbury Clock Screensaver'는 자칫 밋밋할 수 있는 '꺼진' 맥 화면을 깔끔하고 아름다운 시계로 탈바꿈시켜 줍니다.

Padbury Clock Screensaver 둘러보기

Product Hunt에서 내려받은 압축 파일을 풀고 'Padbury Clock.saver' 을 더블클릭하면 화면보호기에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 사실 설명이라고 할 것도 없이 간단합니다. 

'화면 보호기 옵션'을 살펴보면 24시간제 표시, 듀얼 디스플레이 사용 시 메인 화면에서만 실행, 나이트 타임 모드 등의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니 구미에 맞게 사용 가능합니다.▼

코멘트 & 다운로드

맥이 잠시 쉬는 동안 까만 배경에 나타나는 시계의 모양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합니다. 시계를 나타내주는 스크린세이버도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시계 형태의 스크린 세이버를 선호하시는 분께 추천해 드립니다.

플립형 시계를 나타내주는 무료 스크린세이버인 'Fliqio'도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이미 많은 사용자층을 확보하고 있으니 서로 비교해 보시고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Download Padbury Clock Screensaver

Download Fliqio 1.5.1

필자: Macintosh
인문학과 맥에 관심이 많은 평범한 직장인이자 맥 블로거.
May the Mac be with you!



참조
Product Hunt - Pedbury Clock Screensaver
Fliqio.com

관련 글
[추천 무료앱] 세련되고 아름다운 맥용 '미니멀' 화면 보호기 5종 (업데이트)
OS X 매버릭스와 요세미티를 지원하는 플립시계 스크린세이버 'Fliql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