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라이프

iOS용 B2M 2.0 업데이트 완료

블로그 푸시 서비스가 지난달 복구된 데 이어 드디어 iOS용 B2M 앱도 2.0 버전으로 업데이트됐습니다.

서버와의 연동 문제로 거의 반년 넘게 작동을 멈춘 상태로 방치되어 있었는데요. 문성욱 님이 앱을 처음부터 다시 개발해 주셔서 푸시 알림과 게시물 열람을 다시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제 알림은 물론이거나 최신 포스트 열람도 완벽하게 작동합니다.

그 밖에 앱이 2.0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몇 가지 개선사항이 있었습니다.

포스트 검색 기능에 필터링 옵션을 추가해 찾고자 하는 특정 카테고리 내의 포스트를 빠르게 솎아낼 수 있고, 또 앱을 실행할 필요 없이 iOS에 내장된 스팟라이트만으로도 포스트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은 오래된 포스트를 열람하거나 검색하는 게 불가능했는데, 새 버전에선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하면 자동으로 서버에서 이전 포스트를 불러와 화면에 뿌려줍니다. 댓글 남기기와 댓글 확인도 가능해졌습니다.

연속성 관련 기능도 2.0 버전의 특징인데요. 아이폰에서 보고 있는 포스트를 핸드오프 기능을 통해 맥이나 아이패드에서 빠르게 이어서 볼 수 있습니다. 포스트에 삽입한 맥 앱스토어 링크도 에어드롭 기능을 이용해 맥으로 손쉽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iOS 기기에서 확인한 앱 링크를 맥으로 전달하면 맥 앱스토어를 통해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니 틈틈이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앱스토어 링크가 삽입된 포스트는 iOS 화면 우측 하단에 앱스토어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이쉽게도 iOS 위젯과 워치 앱은 기능정리 차원에서 이번에 제거됐습니다. 나름 유용한 기능이었는데 유지보수와 관리측면에서 여러움이 있어 부득이 삭제할 수밖에 없었다고 하시네요. 이점 양해 말씀드립니다.

iOS용 B2M 앱도 기존과 마찬가지로 아이튠즈를 통해 언제든 무료로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최신 포스트 개수를 알려주는 아이콘 배지나 푸시 알림이 거슬리는 분은 iOS 설정 앱 > 알림 > B2M으로 이동하면 알림∙사운드∙배지를 선호하는 설정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사용상 불편한 점이나 건의사항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Download in iTunes $0.00



관련 글
macOS 알림센터를 통해 백투더맥 업데이트 현황을 확인하세요 'B2M 위젯'
백투더맥 블로그 푸시 알림 서비스 및 iOS 앱 복구 완료
백투더맥 푸시 알림과 iOS 앱 미작동에 관한 공지
백투더맥 블로그를 이용하는 다양한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