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애플 2016년 9월 스페셜 이벤트 실시간 스트리밍 및 한국어 중계 사이트 모음 #아이폰7 #애플워치2


애플의 스페셜 이벤트가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초미의 관심사로 떠올랐습니다.

아이폰 7시리즈와 애플워치2가 나온다는 건 이미 기정사실로 여겨지고 있고, 그 밖에도 베일에 싸여있던 새로운 기술과 주변기기가 선보일 것으로 보여 스마트폰 시장 판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됩니다. 또한 지난 6월 WWDC에서 공개된 애플의 차세대 운영체제도 정식 출시일정이 확정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과연 신제품에 목말라 있는 애플 팬들의 갈증을 해결할 오아시스 같은 이벤트가 될 수 있을까요? 이제 몇 시간만 버티면 알 수 있습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이번 스페셜 이벤트도 예년과 마찬가지로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매년 이맘때쯤이면 애플 스페셜 이벤트를 시청하는 방법과 이를 중계하는 라이브 블로그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애플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이벤트 실황을 우리말로 전할 국내 사이트 목록이 아직 완성되지 않았는데 파악되는 대로 속속 추가하겠습니다. 포스트 북마크 해두셨다가 새벽에 원활하게 이벤트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 행사 시작 시간

∙ 미국 태평양표준시(PDT) : 9월 7일 오전 10시
∙ 미국 동부표준시(EST) : 9월 7일 오후 1시
∙ 한국 표준시(KST) : 9월 8일 오전(새벽) 2시

*다른 국가에서의 행사 시간은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애플 공식 이벤트 페이지

애플 유저들이 이번 행사를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곳은 바로 애플 공식 웹사이트! iOS 7 버전 이상이 설치된 아이폰 ∙ 아이패드 ∙ 아이팟 터치를 비롯해 사파리 6.05 버전 이상이 설치된 맥, 그리고 애플TV를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윈도우 10에 내장된 '엣지(Edge)' 브라우저로 스트리밍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Apple.com -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 AppleTV - Apple Special Event 채널

*윈도우 10 이전 버전과 리눅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본문 하단을 참고해주십시오.

■ 영문권 중계 사이트

동영상을 시청하기 어려운 사용자를 위해 사진과 텍스트 등으로 실황을 중계하는 영미권 라이브 블로그입니다.

Mashable - 사진 및 문자 중계
Ars Technica - 사진 및 문자 중계
CNET - 사진 및 문자 중계
WIRED - 사진 및 문자 중계
The Verge - 사진 및 문자 중계 
Engadget - 사진 및 문자 중계

■ 우리말 중계 사이트

올해도 유튜브를 비롯해 트위터와 개인 블로그 등을 통해 이벤트를 우리말로 중계하는 곳이 여러군데있습니다. 이 중 유튜브 채널은 백투더맥에서 필진으로 활동하고 계신 IYD 이진협 님이 캐스터로 뛸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해 봐도 좋을 듯합니다. 단, 저작권 문제로 인해 키노트 영상을 재송출하지 않는다고 하니 애플 웹사이트와 유튜브를 나란히 띄우셔야 할 듯합니다.

ColdTuna by IYD - 유튜브를 통한 라이브 캐스트
Kudokun - 트위터로 행사 주요 꼭지 중계
애플 뉴스 - 트위터로 행사 주요 꼭지 중계
Underkg - 유튜브를 통한 라이브 캐스트
∙ 추가 중

■ OS X 및 iOS 이외의 운영체제에서 행사를 관전하는 방법

그 외 나머지 운영체제 또는 엣지 브라우저가 탑재되지 않은 윈도우 운영체제는 VLC 같이 네트워크 비디오를 열 수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가 필요합니다.

1. Windows 또는 Linux, Android 용 VLC 미디어 플레이어를 설치합니다.
2. 행사 시작 전 VLC 메뉴에서 '네트워크 열기(Open Network)'를 선택하고 아래 주소를 붙여넣으면 됩니다.

 http://appleliveevents-i.akamaihd.net/hls/live/222436/1609lijbsdfvoihbadfvohbsdfvljhb/master/4500/4500.m3u8

*지난 이벤트는 이 주소로 애플이 키노트를 스트리밍했는데 이번에 주소가 바뀔 가능성이 있습니다. 행사 직전까지 지켜보다가 주소가 변경되면 그 즉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 키노트 녹화 방송

새벽잠을 이기지 못할 분들은 차라리 숙면을 푹 취하고 당일 올라올 이벤트 녹화영상을 느긋하게 관람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생각입니다. 애플 이벤트 녹화영상은 애플 웹사이트와 팟캐스트 채널을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애플 웹사이트
유튜브 애플 채널
애플 공식 팟캐스트 HD화질일반화질



참조
Apple - Special Event Live

관련 글
애플 2016년 9월 이벤트: 뭐가 나올 것인가?
애플, 스페셜 이벤트 전세계 생중계 확정... 한국시간 9월 8일 새벽 2시부터
애플, 9월 7일에 아이폰 7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