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변기기

애플이 아이폰 7과 같이 선보인 악세서리들... 라이트닝-헤드폰 어댑터 등

Lightning-3.5mm 헤드폰잭 어댑터

예상대로 애플은 새로 선보인 신형 아이폰7 시리즈에 3.5㎜ 헤드폰잭을 없앴습니다. 이를 두고 엇갈린 반응이 쏟아지고 있는데, 평가는 뒤로 하더라도 어느 정도의 불편은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그나마 다행이라고 해야 할지, 라이트닝 단자를 통해 기존 3.5mm 이어폰을 꽂을 수 있도록 어댑터가 아이폰 7 패키지에 포함돼 있습니다. 즉, 기존에 쓰던 유선 이어폰을 아이폰7에 연결하기 위해 어댑터를 따로 장만할 필요는 없습니다.

애플 스토어와 리셀러를 통해 어댑터를 추가로 구매하는 것도 가능한데, 가격은 12,000원으로 애플 악세서리 가운데 가장 저렴한 편입니다. 라이트닝 단자를 갖추고 있고, iOS 10 이상을 지원하는 모든 애플 기기와 호환된다고 합니다.

애플 온라인 스토어 링크

Lightning 커넥터 Earpods

기존의 이어팟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하면서 단자만 3.5mm 규격에서 라이트닝으로 변경한 제품입니다. 

애플이 새로 선보인 '에어팟'보다 훨씬 저렴하면서도 별도의 어댑터가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고, 어댑터와 마찬가지로 라이트닝 단자가 달린 모든 IOS 기기와 호환되므로 아이패드와 구형 아이폰과도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기존 이어팟과 동일한 38,000원. 

다만 이제 와서 유선 이어폰을 구매하는 게 좋은 선택인지는 조금 의문입니다. 또한 아이폰 7 시리즈를 구매하면 기본으로 제공되니 무턱대고 미리 구매하는 일은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애플 온라인 스토어 링크

AirPods

아이폰 7 다음으로 주목을 끈 애플의 새 무선 이어폰입니다. 제품 외형은 기존 이어팟의 몸체 부분과 무척 흡사한 모습이지만, 길게 늘어지던 선이 감쪽 같이 사라졌습니다. 무선 연결은 블루투스가 아닌 애플의 독자 기술을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이를 통해 기존 블루투스 대비 전력효율을 크게 개선했고, 애플 기기간의 편리한 연결성을 제공한다는 게 애플의 설명입니다.

무선 이어폰 사용에서 가장 중요한 배터리지속시간은 1회 충전시 최대 5시간이며, 15분 충전으로 3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을 여러 번 충전해 24시간가까이 쓸 수 있게 해주는 케이스도 같이 제공됩니다.

잃어버리기 십상인 천덕꾸러기가 될지, 아니면 혁명적인 제품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애플의 실험정신이 녹아 있는 제품인 것은 틀림 없어 보입니다. 문제는 아이폰 7 기본 구성품이 아니기 때문에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21만 9000원이라는 가격도 구매를 망설이게 하는 요소입니다.

애플 웹사이트 링크

iPhone 7∙7 Plus 케이스

아이폰 7∙7 플러스 디자인에 맞는 애플 케이스도 새로 나왔습니다. 

새로 나온 아이폰의 경우 기존 아이폰과 크기나 두께면에선 큰 차이가 없지만, 카메라와 플래시 부위가 달라져 그에 맞게 케이스 디자인도 살짝 달라졌습니다. 가격은 아이폰 7용 실리콘 케이스가 35달러, 가죽 케이스는 45달러이입니다. 아이폰 7 플러스용 케이스는 여기에 4달러를 더 추가해야 합니다. 아이폰 6용 케이스와 가격이 동일한 셈인데, 아직 한국 애플 스토어에 올라오지 않아 정확한 국내 가격은 좀 더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애플 온라인 스토어(미국) 링크

iPhone 7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

노틀담의 곱추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도 아이폰 7용으로 출시됐습니다.

일종의 보조 배터리로써 아이폰 7 사용 시간을 늘려주며, 동시에 케이스로써 아이폰을 보호하는 기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아이폰 6, 6s용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의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한 채, 아이폰 7의 새로운 카메라와 듀얼 스피커에 맞게 구멍의 크기 정도만 바뀌었습니다. 색상도 화이트와 차콜 그레이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단, 아이폰 7의 전원관리 능력이 개선되면서 케이스 이용 시 배터리 사용시간이 크게 개선됐는데요. LTE에서 인터넷 사용 최대시간이 18시간에서 22시간으로 늘었고, 동영상 재생 최대 시간도 20시간에서 24시간으로 증가했습니다.

일반 케이스와 마찬가지로 미국에서 99달러에 출시됐고, 국내 출시일과 가격은 아직 미정입니다.

애플 온라인 스토어(미국) 링크

iPad용 실리콘 케이스와 커버

아이패드 악세서리에도 약간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아이패드 케이스와 커버를 구매할 때 선택할 수 있는 색상이 늘어난 것. 아이패드 모델과 케이스/커버에 따라 추가된 색상이 조금씩 다른데, 가격은 종전과 동일합니다. 단 새로 추가된 색상은 아직 국내에 안 들어 왔는지 배송 예상시간이 4~6주로 안내되고 있습니다.

애플 온라인 스토어 링크



참조
Apple 악세서리

관련 글
12인치 맥북과 동시에 출시된 어댑터 제품 5종
애플, '라이트닝-USB 3 카메라 어댑터' 출시
애플, 아이폰7과 함께 무선이어폰 '에어팟(AirPods) 발표
6의 아류가 아니라 7이다. 아이폰 7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