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후지쯔(Fujitsu), macOS 시에라에서 스캐너 제품 호환성 문제 발생.... 업그레이드 시 주의 요망

일본 IT업체인 '후지쯔(Fujitsu)'가 자사 스캐너 제품의 macOS 시에라 대응 상황을 정리한 공지를 올렸습니다.

요약하면 macOS 시에라에서 스캔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호환성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인데요. 아직 정확한 원인이나 해결책을 내놓지 못한 상태입니다.

따라서 중요한 업무나 교육용으로 후지쯔 스냅스캔(SnapScan) 스캐너나 복합기를 이용하는 분들은 주의를 기울이셔야겠습니다. 대응 방안이 마련됨에 따라 향후 후속조치가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프린터 제품은 언급이 없는 것으로 보아 특별한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아래는 영문 공지를 우리말로 옮긴 것입니다.

개요

macOS Sierra 호환성과 관련해 문제가 발견됐습니다.

macOS Sierra 상에서 SnapScan 애플리케이션 사용을 삼가할 것을 당부 드립니다. 그리고 macOS Sierra 업그레이드 전, 지금까지 ScanSnap으로 생성한 PDF 파일을 반드시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대응 방안이 마련되는 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대상

ScanSnap 전 시리즈 (ScanSnap Evernote Edition 포함)

2. macOS Sierra 검증 후 발견된 문제

1. ScanSnap으로 생성한 PDF 파일의 일부 페이지가 macOS Sierra '미리보기' 앱에서 빈 페이지로 표시되며, 편집과 검색 작업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흑백 페이지가 컬러 페이지로 인식되면서 파일 크기가 커집니다.

2. macOS Sierra에서 ScanSnap을 이용해 PDF 파일을 새롭게 생성하는 경우 일부 페이지가 빈 페이지로 저장될 수 있습니다. 또한 흑백 페이지가 컬러 페이지로 인식되면서 파일 크기가 커집니다.

3. macOS Sierra에서 빠른 메뉴를 통해 이미지 내보내기(export)를 하는 경우 프리뷰 스크린에 이미지가 빈 페이지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4. macOS Sierra에서 ScanSnap Organizer를 이용해 '페이지 병합'을 수행하는 경우 일부 페이지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

5. macOS Sierra에서 명함을 양면 스캔하는 경우 CardMinder가 명함 뒷면 데이터를 불러오지 못합니다.

- Fujitsu



참조
Fujitsu - ScanSnap Compatibility with macOS Sierra

관련 글
애플, macOS 시에라 정식 출시
macOS 시에라(Sierra) 업그레이드, 사전 준비 이렇게
어도비, macOS 시에라 업그레이드 전 CS6 제품군 제거 권장
macOS 시에라 GM - 응용 프로그램 호환성 목록 (9월 1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