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어도비, macOS 시에라 환경에서 'Photoshop CC' 호환성 문제 발생... 패치 준비 중

어도비가 macOS 시에라에 대한 '포토샵 CC(Photoshop CC)'의 호환성 현황을 고객지원 사이트에 게재했습니다.

어도비는 macOS 시에라 환경에서 포토샵 CC 2015.5 버전을 사용할 때 2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현재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알려진 문제는 크게 2가지로 나뉘는데, 비교적 경미한 문제입니다. 하나는 키보드 단축키와 관련된 것이고 다른 하나는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에 관한 것입니다.

우선 포토샵 CC에서 command + space 키를 누르고 있으면 캔버스를 확대할 수 있는 '돋보기(Zoom in)'가 작동합니다. 그런데 시리를 부를 때도 이 단축키가 사용되기 때문에 두 기능이 동시에 작동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 게 어도비 측의 설명입니다. 한∙영 입력소스를 이 단축키조합으로 많이 사용하는 국내 유저들에게는 이미 낯익은 사례죠.

어도비는 두 단축키가 충돌하지 않도록 시리 단축키를 변경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시리 단축키는 애플() 메뉴 > 시스템 환경설정 > Siri > 키보드 단축키 메뉴를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마우스로 대화 상자나 패널 옆에 있는 스크롤바를 드래그하면 GUI 깜빡임(Redraw) 증상이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어도비는 후속 업데이트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예정이라며, 그 전까지 스크롤바를 직접 드래그하지 말고, 마우스 스크롤 휠이나 트랙패드 제스처로 패널을 스크롤하라고 안내했습니다.

한편, 어도비는 이에 앞서 macOS 시에라에서 라이트룸 구 버전과 CS6 제품군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을 정리한 고객지원 문서를 공개한 바 있습니다. macOS 시에라에서 해당 제품을 사용하실 분이나 이미 사용하고 계신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조
Adobe - Photoshop and Sierra | macOS 10.12

관련 글
어도비, macOS 시에라에 대한 '라이트룸(Lightroom)' 호환성 현황 공지
어도비, macOS 시에라 업그레이드 전 CS6 제품군 제거 후 재설치 권장
macOS 시에라(Sierra) 업그레이드, 사전 준비 이렇게
macOS용 시리를 사용할 때 알아두면 좋은 미립자 팁 4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