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시드 마이어의 문명 6, 맥 버전 출시 예정... 사전 예약판매 시작

"순순히 지갑을 연다면 유혈 사태는...!"

시드 마이어 문명 시리즈의 최신작인 '문명 6'가 한국시각으로 오는 10월 22일 정식 출시됩니다.

개인적으로 문명 5를 좋아하고 아직까지도 즐기고 있는 유저로서 상당히 반가운 소식인데요. 문명 5에 이어 문명 6 역시 맥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PC 버전과 22일 동시 출시가 매우 유력하다고 합니다.

맥 버전 개발과 유통을 담당하는 아스파이어 측에 따르면, 문명 6는 스팀과 맥 앱스토어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한국어 자막과 음성 더빙까지 모두 한국어화되어 발매된다고 합니다. 출시가는 PC버전과 동일한 59.99달러(한화로 6만5천원)에 책정됐습니다.

하드웨어 요구사항은 2.3Hz 이상으로 동작하는 인텔 i5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6GB 메모리, 15GB 이상 저장공간으로 상당한 고사양을 필요로 합니다. 그래픽은 인텔 아이리스 프로, ATI 라데온 HD 6790, 또는 지포스 650M이 최소 마지노선입니다. 최소한 4년 이내 출시된 하이엔드급 맥에서만 돌아간다는 얘기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macOS의 새로운 그래픽 기술인 메탈(Metal)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도 상당히 아쉬운 대목입니다.

문명 6는 현재 스팀 클라이언트를 통해 예약구매가 진행 중입니다. 특전이라고 하기에는 애매하지만, 출시 후 90일 뒤에 무료로 풀릴 아즈텍 문명 DLC를 예약구매자에게 미리 제공한다고 합니다. 스팀의 경우 한 번만 구매하면 PC/Mac 버전을 한꺼번에 얻을 수 있고, Mac/PC 유저간 온라인 대전도 가능하기 때문에 맥 앱스토어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이득이 더 큽니다.

그 밖에 아스파이어 공식 블로그를 방문하면 맥 버전에 관한 이모저모를 FAQ 형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동안 백투더맥에 새로운 포스트가 올라오지 않으면 문명 6 때문인 것으로...



참조
Aspyr - Sid Meier’s Civilization: VI FAQ
Steam - Sid Meier’s Civilization: VI

관련 글
아스파이어 미디어, 20주년 기념 맥용 게임 타이틀 최대 75% 할인
확장팩이 설치된 맥용 문명 5 한글화 방법
맥에서 문명 5 즐기려면 OS X 업그레이드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