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맥용 동영상 플레이어 '무비스트' 업데이트... macOS 시에라 제어패널 버그 해결

이 얼마 만인가요. '무비스트'가 정말 오랜만에 새 버전으로 업데이트됐습니다.

macOS 시에라에서 무비스트를 실행할 때마다 제어패널이 영상을 가리는 아주 귀찮은 버그가 있었는데요. 새 버전에서 깔끔히 해결됐다고 합니다. 아래는 무비스트 개발자 코코아벌레 님이 공식 블로그에 올린 새 버전의 수정 사항입니다. 몇년째 답보 상태인 2.0 버전 개발도 여전히 진행 중이라는 반가운 소식도 보실 수 있습니다.

무비스트 1.4.1 수정 사항

∙ macOS 10.12에서 실행시 제어패널이 표시되는 문제 수정
∙ macOS 10.9 이상만 지원

2.0 소식도 궁금하실텐데요. 입이 열개라도 할 말이 없네요. 변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반드시 나온다는 말씀은 꼭 드리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한 게 아까워서라도 꼭 해야겠어요. -_-
기다려주시는 분들께 죄송하구요. 조만간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코코아벌레

무비스트를 쓰고 계신 분은 지금 바로 맥 앱스토어를 통해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조금 사용해 보니 가장 성가신 문제는 해결됐는데, 동영상을 전체 화면으로 전환했다가 일반 창 모드로 전환할 때 무비스트가 다른 창에 의해 가려지거나 메뉴 막대가 사라지는 현상은 아직 그대로입니다. 후속 패치가 한 번 더 나와야 할 듯합니다. 언제나 그렇듯 공식 블로그를 통해 피드백도 받고 있으니 이 외에 문제나 버그를 발견한 분은 제보 댓글을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참조
무비스트 공식 블로그

관련 글
맥용 동영상 재생기 '무비스트'에 퀵타임 플레이어 최신 테마 적용하기
맥용 동영상 재생기 '무비스트' 2.0 버전 개발 소식
OS X 엘 캐피탄에 대응하는 '무비스트'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