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다시 안녕” 애플, 10월 27일 이벤트 초대장 배포

애플이 19일(현지 시각) 27일에 열릴 이벤트 초대장을 언론매체에 배포했습니다.

“Hello again”이라는 이름의 이번 이벤트는 현지 시각 27일 오전 10시(한국 시각 28일 오전 2시)에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의 애플 본사에서 열립니다. 아시다시피, ‘hello’라는 문구는 1984년 첫 매킨토시가 공개됐을 때 쓰였습니다. 이번 이벤트가 맥 중심으로 펼쳐질 것이라는 암시를 대놓고 주고 있는 셈입니다.

이번 이벤트는 많은 소비자들이 기다리고 있는 맥 라인업의 신형 모델이 대거 선보일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운영체제 로그인과 사파리에서의 애플 페이를 위한 터치 ID 센서와 기능 키를 대체하는 OLED 터치 스크린이 탑재되는 신형 맥북 프로와 USB-C를 대거 채용할 맥북 에어, 그리고 AMD의 새로운 그래픽 칩셋을 탑재한 신형 아이맥이 선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렇다 할 루머는 없었지만 신형 맥 프로와 맥 미니, 5K 해상도를 지원하는 새로운 썬더볼트 디스플레이가 등장할지도 큰 관심사입니다.

또한, 아이폰 7 플러스의 ‘인물 사진 모드’를 지원하는 iOS 10.1과 신형 맥 라인업의 하드웨어 지원 및 버그 픽스를 포함한 맥OS 시에라 10.12.1 등이 선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달 말부터 판매가 시작된다고 했던 무선 이어폰 에어팟의 구체적인 출시 일정도 들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애플은 물론 웹사이트를 통해 이날 이벤트를 생중계할 예정입니다. 신형 맥북 프로를 기다리셨던 여러분, 이제 8일만 더 기다리시면 됩니다.

필자: KudoKun

이상하게 글 쓰는 걸 좋아하는 컴퓨터 공학과 학생입니다.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October 2016 Event - Apple Events

관련 글
애플, 9월 7일에 아이폰 7 발표한다
[루머] 애플, 10월 27일 이벤트 계획 중
[루머] 새 맥북프로, 4년 만의 최대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