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일시무료] 맥 화면 해상도를 쉽게 변경할 수 있는 'EasyRes'


EasyRes (7.99불 → 무료)

맥용 해상도 변경 유틸리티 하나가 무료로 풀렸습니다.

이 방면으로 유명한 Resolutionator 또는 BestRes처럼 메뉴 막대 아이콘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해상도로 빠르게 변경할 수 있도록 해주는 'EasyRes'라는 앱입니다.

이 앱의 특징이자 장점이라면 미리보기 기능을 갖추고 있어 해상도를 변경한 뒤의 모습을 미리 보여준다는 점입니다. 메뉴에서 특정 해상도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거기에 맞춰 화면의 비율이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해상도를 일일이 바꾸지 않고도 작업 창의 크기나 개수에 따른 최적 해상도를 찾을 수 있습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맥에선 일반 해상도와 함께 스케일링 해상도를 같이 표시하며, 다중 디스플레이 환경도 지원합니다.

해상도 선택 메뉴에서 'Edit Labels'를 클릭하면 자주 사용하는 해상도 항목에 레이블을 달아 다른 항목과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거의 사용하지 않는 항목은 상자를 체크하면 해상도 선택 메뉴에서 숨길 수 있습니다. 단, SwitchResX 같은 유틸리티와 다르게 디스플레이가 지원하지 않는 해상도를 임의로 추가하거나 주사율을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 밖에, 알림센터를 통해서도 해상도를 변경할 수 있는 위젯이 포함돼 있습니다. ▼

다운로드

View in Mac App Store $0.00



참조
 • EasyRes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맥의 화면 해상도를 매우 손쉽게 변경할 수 있는 'BestRes'
레티나 맥북프로 사용자를 위한 해상도 변경 프로그램 'QuickRes'
구형 맥에서 강제로 레티나 모드(HiDPI)를 활성화하는 두 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