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무료] 마감이 있는 문서나 작업 파일을 할 일처럼 관리할 수 있는 'DragToDo'

2016. 11. 14. 16:34    작성자: ONE™


DragToDo (일시무료)

'Yoink' 'Dropzone'처럼 각종 문서를 담아 놓을 수 있는 파일 서랍장 앱입니다.

앞의 두 앱이 파일 이동과 복사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면 이 앱은 마치 할 일을 관리하는 것처럼 파일을 다룰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마감이 있는 문서나 작업해야할 사진 파일, 또는 회신이 필요한 이메일 등을 바구니에 몰아넣어 한 군데서 검토할 수 있게 한 것입니다. 파일과 할 일을 점목했다는 점에서 아이콘 기반의 'To Do'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앱의 이름도 'DragToDo'입니다.

파일을 담아두는 영역은 다른 작업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평소에는 바탕화면에 숨겨져 있습니다. 화면 오른쪽 끄트머리에 ⓥ 버튼만 살짝 보이는데요. 이 버튼을 파일을 담아둘 수 있는 영역이 서랍장처럼 화면 밖으로 미끄러져 나옵니다. 일반적인 할 일 앱이라면 제목과 내용을 타이핑해야 겠지만, 이 앱은 Finder에서 캐비넷으로 아이콘을 끌어 놓으면 끝입니다.

이후 캐비넷을 틈틈이 열어보면서 어떤 파일을 처리할지 체크하면 합니다. 마감이 다가오는 파일이 있으면 파일의 저장 경로로 이동할 필요 없이, 서랍장 안에 있는 아이콘을 더블-클릭해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 이렇게 처리를 완료한 파일의 아이콘을 밖으로 다시 끌어놓으면 서랍장에서 아이콘이 제거됩니다.

코멘트 & 다운로드

macOS의 데스크탑 폴더나 Dock도 사실 이러한 용도로 준비된 기능입니다. 자주 쓰는 파일을 데스크탑 폴더나 Dock에 올려두면 필요할 때 바로 꺼내 쓸 수 있죠.

하지만 데스크탑과 Dock을 깔끔하게 유지하고 싶거나 여러 폴더에 분산 저장된 각종 파일을 한 곳에서 바로 액세스하고 싶을 때 파일 바구니 앱을 활용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돈을 좀 더 쓰더라도 완성도나 활용도가 높은 Yoink 쪽의 손을 들어주고 싶지만, 파일 바구니 앱을 처음 쓰는 분이라면 이번에 소개하는 DragToDo로 시작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참조
DragToDo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맥 사용 중 파일을 담아두는 작은 바구니 프로그램 'Yoink'
드래그 앤 드롭 작업에 터보부스트를 달아주자 'Dropzone 3'

    
  1. Blog Icon
    Mason

    1등으로 댓글 달기 성공!

  2. Blog Icon
    ㅇㄹㅁ

    Yoink는 파일을 옮길때 여러곳에 분산되어 있는 파일을 모아 한번에 옮길수 있게 하려고 만든 앱 아니었나요?
    Drag to do 하고는 용도부터가 다른거 아닌가해서 질문 올려봅니다.

  3. Yoink의 경우 원래 이동/복사 쪽에 초점이 맞춰져 있지만, 이번에 소개한 DragToDo처럼 자주 쓰는 파일을 담아 놓았다가 아이콘을 클릭해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저도 그렇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Yoink가 좀 더 넓은 영역을 커버한다고 할까요?

  4. Blog Icon
    지푸라기

    감사합니다. 잘 받았네요^^
    써 보니 유용하긴 한데...어짜피 상단바에 아이콘 등록해서 동작하는거라면...
    오른쪽 사이드 보다는 화면 가운데 또는 원하는 위치로 띄울 수 있으면 더 좋을 듯 하네요
    이렇게 되려면 단축키도 지정이 되야하고요

    alfred 띄우듯 사용할 수 있다면..접근성이 좋아져서 더 유용해질 듯

  5. 그런 방식을 원하신다면 일전에 소개해드린 Fresh 앱이 더 마음에 드실지도 모르겠네요.
    http://macnews.tistory.com/1781

  6. Blog Icon
    지푸라기

    오~~~ONE님 제가 딱 원하는 기능인 듯 해요...
    Fresh 다음 할인을 노려봐야겠네요...감사합니다..^^

  7. Blog Icon
    마스

    재부팅 시 화면을 숨길 수 없는 점이 별로네요. 앱 자체는 심플의 극치입니다. 단축키 지정도 없고 환경설정도 없고 그냥 창 하나 딸랑 있네요. ㅋㅋㅋ 차차 개선되면 더 좋은 앱으로 거듭날 듯. 아, 그리고 저만 체크 버튼이 잘 안 눌려지나요?

  8. Blog Icon
    LDW

    저도 잘 안눌러집니다. ㅠ 그래도 상당히 유용하네요 ㅎㅎ

  9. Blog Icon
    마스

    헐... 무비스트로 영화 감상시에도 체크 버튼이 계속 보이네요...;;; 신경쓰여서 못 쓸듯...ㅠㅠ 지난번에 샀던 yoink로 만족해야겠습니다.

  10. Blog Icon
    L

    안에 넣으면 파일이 복사되는 건 아니구 바로가기가 만들어 지는 건지.??

  11. Blog Icon
    hi

    원님 아이튠즈 노래 중복항목 찾기가 없어진 이후에 대신할 프로그램을 찾고있는데 다들 별로인데 혹시 아시는거 있으신가요?

  12. 아이튠즈에 아직 중복 항목 찾기 기능이 있는데요? 제가 혹시 잘못 알고 있는건지...
    https://support.apple.com/ko-kr/HT201812

  13. Blog Icon
    육지상어

    저는 왜 파일이름은 안 보이고 아이콘 밖에 안 보이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