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문제해결

애플, 맥 관련 고객지원 문서 일괄 업데이트... Boot Camp를 사용해 Windows 10을 설치할 때 발생하는 오류 등

앞서 애플이 신형 맥북프로의 스피커 이슈와 관련한 고객지원 문서를 공개했다는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이 외에도 맥과 관련한 다수의 고객지원 문서가 최근 애플 웹사이트에 새로 게재되거나 업데이트됐습니다. 아래 그 내역을 정리했으니 한번 훑어보면서 해당 사항이 있는지 체크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특히 부트캠프를 이용해 윈도우를 설치할 때 발생하는 2건의 문제를 눈여겨 봐야 할 듯합니다.

애플에 따르면, 신형 맥북프로를 포함한 모든 모델에서 윈도우 10 1주년 기념(Anniversary) 업데이트를 설치할 때 USB 3 규격의 플래시 드라이버를 이용하는 경우 디스크 이미지를 찾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밝히지 않았지만 이런 문제가 발생할 때는 USB 3이 아닌 USB 2 규격의 플래시 드라이버를 이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아니면 Windows 10 출시 버전이 담긴 ISO 파일을 이용해 윈도우를 먼저 설치한 뒤, 윈도우 안에서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설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부트캠프와 관련한 2번째 문제는 윈도우를 설치할 때 64비트 윈도우나 그 이후 ISO 파일을 사용해야 한다는 오류 메시지가 뜨는 문제입니다. 애플은 이 같은 문제가 발생할 때 Finder 사이드바를 통해 윈도우 10이 들어 있는 USB 미디어를 먼저 추출(Eject) 한 뒤 부트캠프 지원에서 설치를 계속 진행하라고 권장했습니다.

*앞으로도 애플 웹사이트에 새로 올라온 또는 최근에 내용이 갱신된 문서를 정리해 주기적으로 전해드리겠습니다.

Windows 10을 설치할 때 "사용 가능한 이미지 없음"이라는 오류가 표시되는 경우

Boot Camp를 사용하여 Mac에 Windows 10 1주년 기념(Anniversary) 업데이트를 설치하는 도중 "사용 가능한 이미지 없음(No Images are available)"이라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수행할 작업에 대해 알아봅니다.

Boot Camp 지원에서 USB 3 플래시 드라이브를 이용하여 Windows 10의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설치할 때 라이선스 키를 입력한 직후 이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다음 대안 중 하나를 시도해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10 1주년 기념(Anniversary) 디스크 이미지 파일(ISO)을 USB 2 플래시 드라이브로 전송한 뒤 설치를 다시 시도하십시오
· Windows 10 1주년 기념(Anniversary) 업데이트가 아닌 다른 Windows 10 ISO 파일이 들어 있는 USB 3 플래시 드라이브를 이용하십시오.

*Apple이 제조하지 않은 제품에 관한 정보 또는 Apple의 관리 또는 테스트 대상이 아닌 독립적인 웹 사이트는 권장 또는 보증 없이 제공되는 것입니다. Apple은 타사 웹 사이트 또는 제품에 대한 선택, 성능, 사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Apple은 타사 웹 사이트의 정확성 또는 신뢰도에 대해 어떠한 언급도 하지 않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는 데는 위험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급업체에 문의하십시오. 기타 회사 및 제품 이름은 각 소유자의 상표일 수 있습니다.

- Apple

Boot Camp를 사용해 Windows를 설치할 때 ISO 파일 오류가 표시되는 경우

Boot Camp를 사용하여 Mac에 Windows를 설치하는 도중 "64비트용 Windows 10 또는 이후 ISO 파일 필요(Need 64-bit Windows 10 or later ISO files)"라는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수행할 작업에 대해 알아봅니다.

이 경고는 Boot Camp 지원에서 설치 절차가 진행되는 동안 Windows ISO 설치 프로그램이 들어 있는 USB 미디어를 연결하는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1. 경고가 나타나면 '예(OK)'를 클릭합니다.
2. Finder의 사이드바에서 Windows ISO 설치 프로그램이 들어 있는 USB 미디어 이름 오른쪽에 표시되는 추출 버튼을 클릭하여 분리합니다.
3. Boot Camp 지원에서 '계속(Continue)'를 클릭합니다.

- Apple

Boot Camp 오디오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설치해 2016 MacBook Pro 스피커 문제 방지하기

2016년 10월에 소개한 MacBook Pro에서 Boot Camp를 사용하고 있다면, Boot Camp용 오디오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설치하여 스피커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2016 MacBook Pro 13형 및 15형 모델에 모두 적용됩니다.

- Apple

최근 한 달간 발행 또는 갱신된 Mac 관련 애플 고객지원 문서

· Apple 휴대용 컴퓨터: MagSafe 어댑터 문제 해결 (게시일: 2016/12/1)
· ‘나의 Mac 찾기‘가 흐리게 표시되고 "복구 시스템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가 표시되는 경우 (게시일: 2016/11/29)
· Mac 화면에서 색상이 반전되어 있거나 흑백인 경우 (게시일: 2016/11/28)
· 앱이 Mac 성능, 배터리 사용 시간, 온도 및 팬 활동에 미치는 영향 (게시일: 2016/11/28)
· Time Machine 백업 디스크에 macOS를 설치할 수 없는 경우 (게시일: 2016/11/18)
· 다른 사용자의 홈 폴더에 있는 폴더 이름이 항상 영어로 표시됨 (게시일: 2016/11/18)
· Time Machine 백업 시간이 예상보다 오래 걸리는 경우 (게시일: 2016/11/18)
· 외장 드라이브에 저장된 데스크탑 그림이 Mac에 표시되지 않을 수 있음 (게시일: 2016/11/3)
· Wi-Fi 및 Bluetooth 간섭의 잠재적인 요인 (게시일: 2016/11/18)
· Mac이 예상대로 잠자기 상태로 전환되지 않거나 깨어나지 않는 경우 (게시일: 2016/11/18)
· Mac을 시동할 때 깜박이는 물음표가 표시됨 (게시일: 2016/11/18)
· Mac에 연결된 외장 디스플레이의 비디오 문제에 대한 도움말 얻기 (게시일: 2016/11/14)
· Apple ID 암호를 잊어버린 경우 (게시일: 2016/11/01)



참조
• 고객지원 문서 링크 참조

관련 글
애플, 2016 맥북프로 스피커 잡음 및 손상 문제 해결책 제시
Alfred를 이용해 애플 고객지원 사이트에 올라온 기술문서 빠르게 검색하기
애플 고객지원 사이트에 올라온 최신 소식을 가장 빠르게 접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