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 차세대 아이맥 출시일 2013년으로 연기될 수 있어

2012. 11. 15. 11:02    작성자: ONE™

오늘 애플 관련 美 외신들은 프랑스의 MacBidouille을 인용해 차세대 아이맥 전 모델의 출시가 내년으로 연기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애플은 지난 10월 23일에 개최된 스페셜 이벤트에서 차세대 아이맥 21.5인치 모델은 올해 11월에, 27인치 모델은 올해 12월에 출시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하지만 소스는 애플의 부품 생산 파트너들이 차세대 아이맥의 모서리 두께를 5mm로 줄일 수 있게 해준 '마찰 교반 용접(Friction stir welding)'과 디스플레이 반사를 줄이기 위해 커버 글라스와 패널을 단일화 시키는 '풀-라미네이션(full-lamination) 공법'을 적용해 제품을 대량 생산하는데 차질을 빚고 있으며, 이로 인해 애플에 차세대 아이맥을 조달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소스는 새 공법이 안정화되는데 상당한 시일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며, 차세대 아이맥의 출시일이 미국 최대의 쇼핑 시즌을 넘긴 2013년 초로 연기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현재 애플 웹사이트 및 온라인 애플 스토어는 별다른 변동 사항이 없이 21.5 및 27' 아이맥의 출시일을 여전히 11월과 12월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참조 기사
• MacBidouille /via 9to5mac, AppleInsider, BGR

관련글
• 2012 아이맥 21.5인치 모델 전파인증 완료

    
  1. Blog Icon
    Junia

    하스웰 적용되서 나올 기세ㅠㅠ

  2. 하스웰 출시가 내년 2분기죠?...
    애플... 아이맥 잘 만들어 놨는데 출시 시기 떄문에 재미못보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을것 같네요.

  3. Blog Icon
    MMO

    루머가 사실이라면...
    2012에 발표되고 2013년에 출시되는 아이맥을 Late 2012 아이맥이라고 불리게 될까요.. 아니면 Early 2013 아이맥으로 불러야 할까요...궁금합니다

  4. 그건 저도 궁금합니다 :-)
    그래도 전례에 따라 발매일 기준이 될 가능성이 더 높은 것 같습니다.

  5. Blog Icon
    Dyson

    저도 금방 그기사 보고 왔는데요~~
    맥북과 아이맥중에 고민인 저한테 시련을 주는군요~~얼렁 나와야 결정이 쉬울듯 한데 ㅋㅋ

  6. 이렇게 둘 중에 고민될 때는...일단 둘 다 지르시는 겁니다 ㅎㅎㅎ

  7. 맥미니와 아이맥 고민을 많이 하고 있는데..지금 쓰고 있는 맥프로를 계속쓸까 고민도 들었고요. 블로그 와서 퓨전드라이브 만드는 부분과 이 소식이.. 내후년으로 계획을 바꾸게 만들어주네요. 점점 이 블로그 올 때마다 맥 계획이 세세하게 잡혀가는 것 같아 좋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