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플 아이튠즈 · 앱스토어 접속 장애 발생 (복구 완료)


* App 서비스, Store 및 iCloud 시스템 상태 페이지 (클릭 시 확대)

애플의 아이튠즈, 앱스토어 서비스가 한국시각으로 오늘 오전 5시 15분부터 접속 장애를 일으켰습니다.

애플 시스템 상태 페이지에 따르면, 한국시각으로 7시 정각인 현재까지 일부 사용자가 아이튠즈 스토어와 앱스토어를 사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현재 아이튠즈 또는 앱스토어에 접속하려고 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음(Service Unavailable)"이라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거나, 앱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가 실패하는 오류, 애플 계정으로 로그인이 안 되는 사례 등이 전 세계 사용자들로부터 보고되고 있습니다. 원인은 아직 불명입니다. 보통 iOS나 macOS 업데이트가 있는 날 애플 서버가 부하를 일으켜 접속 지연이나 장애가 더러 발생하고, 또 반나절 정도 지나면 저절로 문제가 해결되고는 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주에 이어 이번 달에만 벌써 두 번째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는 점에서 사용자들의 지적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한편, 앞서 언급한 두 서비스 외에 애플 메일과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와 아이메시지, 페이스타임, iO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서버 등은 정상 작동 중인 것으로 안내되고 있습니다.

향후 서비스 상태가 업데이트되면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오전 7시 30분부터 정상 상태로 복구되었습니다.



참조
Apple 서비스, Store 및 iCloud /via 9to5mac

관련 글
애플 아이클라우드, 사진 등 서비스 장애 발생
애플이 제공하는 모든 온라인 서비스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페이지
애플, 온라인 서비스 장애 복구… '고객에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