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애플, 맥북프로 터치바 지원하는 아이튠즈 12.5.4 업데이트 배포

macOS 시에라 10.12.2 정식 버전과 함께 아이튠즈도 오늘 12.5.4 버전으로 판올림했습니다.

미국에 한정된 기능이지만, 애플 TV와 아이폰, 아이패드 등 iOS 기기에서 아이튠즈 스토어에서 구매한 동영상 콘텐츠를 모아볼 수 있는 ‘TV 앱'을 지원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TV 앱과 함께 맥북프로 터치바를 지원한다고 하는데요. 구체적인 설명은 없으나, 터치바로 동영상을 빠르게 넘겨보는 데 이어 아이튠즈 스토어 및 보관함을 브라우징, '다음 재생(Up Next)' 기능을 터치바로 제어하는 부분과 관련하여 개선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 밖에 버그 수정과 전반적인 성능 향상이 덤으로 따라옵니다.

iTunes 12.5.4 버전의 새로운 기능

이 업데이트는 iPhone, iPad, iPod touch 및 Apple TV에 추가되는 새로운 TV 앱을 지원합니다. 또한, 새로운 MacBook Pro의 Touch Bar가 지원되어 노래, 동영상, TV 프로그램 등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일반적인 개선사항과 성능 향상도 포함합니다.

- Apple

아이튠즈 12.5.4 버전은 지금 바로 맥 앱스토어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 웹사이트를 통해 같은 버전의 윈도우용 아이튠즈도 배포 중인데요. 개인정보 탈취와 임의코드 실행으로 이어질 수 있는 웹킷 관련 취약점 11건이 해결되는 등 보안적인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업데이트입니다. 주변에 윈도우용 아이튠즈를 쓰는 사람이 있다면 귀띔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조
Apple - iTunes
Apple - Windows용 iTunes 12.5.4의 보안 콘텐츠에 관하여

관련 글
애플, 아이튠즈 12.5.3 미스터리 업데이트
애플, 맥과 윈도우용 아이튠즈 12.5.2 업데이트
애플, 터치 바를 장착한 신형 맥북프로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