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애플, 에어팟(AirPods) 초기 설정 및 사용 방법 소개한 고객지원 페이지 개설

애플이 '에어팟(AirPods)' 공식 출시에 맞춰 사용 방법을 담을 지원 페이지를 개설했습니다.

에어팟 초기 설정과 기본적인 사용 방법을 정리한 문서가 연결된 페이지로 'AirPods 사용하기' 'AirPods 및 충전 케이스 충전하기' 'AirPods의 기능 조정하기' 등의 세 가지 주제로 이뤄어져 있습니다.

우선 'AirPods 사용하기' 문서에선 에어팟을 아이폰·아이패드·애플워치 또는 맥에 연결하는 방법, 에어팟으로 음악을 듣고, 전화를 걸고, 시리를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초기 설정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를 위한 트러블 슈팅 과정도 정리돼 있습니다.

두 번째 'AirPods 및 충전 케이스 충전하기' 문서에선 배터리 사용 시간에 관한 정보와 배터리 충전 상태 확인, 일련 번호 찾기, 에어팟 관리 방법 등이 게재돼 있습니다.

끝으로 'AirPods의 기능 조정하기' 문서를 통해선 에어팟에 이름을 지정하는 방법과 마이크 설정 방법, 또 이어피스를 두 번 탭하거나 착용했을 때 어떤 기능을 수행하는지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세 문서 모두 비교적 기본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지만, 에어팟을 편리하게 사용하는 데 도움이되는 정보이므로 에어팟을 주문하신 분이나 구입을 고려하고 있는 분이라면 가벼운 마음으로 훑어보시기 바랍니다.

한편, 에어팟은 어제 자정 애플 온라인 스토어를 주문 판매를 시작함과 동시에 사실상 매진된 상태입니다. 주문 판매 직후 예상 배송일은 12월 20일이었지만, 지금은 최대 '4주'를 기다려야 한다는 안내문이 뜹니다. 다음주 즈음 국내 애플 공인리셀러나 이동통신사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라고 하니, 올해 안에 에어팟을 손에 쥐고 싶다면 관련 소식에 귀를 기울여야 할 듯합니다.



참조
Apple - AirPods 지원

관련 글
애플 무선 이어폰 ‘에어팟(AirPods)’ 판매 시작... 오늘부터 주문 가능
에어팟(AirPods) 분실 또는 도난 시 한쪽만 개별 구매 가능
애플, 아이폰7과 함께 무선 이어폰 ‘에어팟(AirPods)’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