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iOS

→ 아이폰, 아이패드에 랜 케이블을 연결해 유선 인터넷 이용하기

아이폰, 아이패드에 LAN 케이블을 연결해 유선으로도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습니까?

지난해 배포된 iOS 9부터 '라이트닝-USB3 카메라 어댑터'와 '이더넷 어댑터'를 결합하면 iOS 기기에서도 유선 인터넷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능하다는 이야기일 뿐 와이파이보다 더 편리하다는 건 아닙니다. 일부 회사의 경우 보안상의 이유로 와이파이 사용을 허락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 이 방법을 이용하면 와이파이만 지원하는 아이패드로도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게 됩니다.

애플이 오늘 고객지원 문서를 통해 정확히 어떤 어댑터를 준비하면 iOS 기기에서 유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지 제품 내역을 공개했습니다. 애플 이더넷 어댑터뿐 아니라 다양한 서드파티 제품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Apple USB 카메라 어댑터를 다른 USB 장비에서 사용하기

◼ 장비 연결하기

Apple USB 카메라 어댑터를 사용하여 디지털 카메라에서 사진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Apple USB 카메라 어댑터를 사용하여 다른 USB 장비를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Apple USB 카메라 어댑터에서 다음과 같은 USB 장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오디오/MIDI 인터페이스 및 장비
· 허브
· 이더넷 어댑터
· SD 카드 리더
· 바코드 스캐너

◼ 지원하는 이더넷 어댑터

Apple USB 카메라 어댑터에서 다음과 같은 일부 이더넷 어댑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 Apple USB Ethernet 어댑터
· Buffalo LUA-U2-GT
· Linksys USB200M
· Linksys USB1000
· IO-Data ETG-US2
· Belkin F5D5055

- Apple

시연 영상

iOS 기기에 랜 케이블 연결이라...

어떤 그림이 나올지 머리 속에 잘 그려지지 않는데요, 위 영상을 보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 

어댑터를 주렁주렁 연결한 모습이 보기에 썩 좋지는 않지만, 특별한 설정 없이 잘 작동한다고 합니다. 외부 장치를 인식하는 데 약간의 시간이 필요한 지, 어댑터 연결한 뒤 새로고침 버튼을 몇 번 눌러야 웹 페이지를 불러오는군요. 글쎄요. 아이패드 프로면 모를까 아이폰에 랜케이블을 연결해야 할 일이 얼마나 있을까 싶기도 한데요. 전혀 생각도 못했던 일이라 흥미롭고 신선하게 다가오는군요. 두 어댑터를 모두 갖고 계신 분이라면 한번 시도해 봐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참조
Apple - Apple USB 카메라 어댑터를 다른 USB 장비에서 사용하기

관련 글
애플, '라이트닝-USB 3 카메라 어댑터' 출시
OS X의 인터넷 공유 기능을 사용해 맥을 무선 공유기로 사용하는 방법
맥에서 와이파이와 이더넷 네트워크를 빠르게 바꿔가며 사용하는 방법
맥에서 Wi-Fi와 이더넷을 똑소리 나게 사용하는 방법 두 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