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2012 맥미니 사용자들 당분간 OS X 10.8.2 설치 불가능해

현재 2012 맥미니에 OS X 10.8.2를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이 모두 막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은 기존 OS X 10.8.2와는 별도로 애플 스페셜 이벤트에서 발표된 2012 맥미니와 13인치 레티나 맥북프로, 2012 아이맥에 대응하는 OS X 마운틴 라이언 10.8.2 업데이트를 지난 달 말 새롭게 배포한 바 있습니다. 

➥링크: 애플, 새로 출시한 모델들을 위한 OS X 마운틴 라이언 10.8.2 업데이트 배포

하지만 애플은 맥 앱스토어와 애플 다운로드 채널에 해당 업데이트를 제거한 상태며, 기존 사용자가 해당 버전을 수동으로 업데이트 할 때 다음과 같은 에러 메시지를 화면에 표시하며 설치가 진행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에러: OS X 이 디스크로 OS X 업데이트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이 볼륨은 이 업데이트를 설치하는데 필요한 조건을 충족시키지 않습니다. (영문 - Error: OS X Update can’t be installed on this disk. This volume does not meet the requirements for this update.)"

OS X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할 수 없게 되면서, OS X 10.8.2 버전을 필요로 하는 아이포토(iPhoto)와 애퍼쳐(Aperture) 소프트웨어도 현재 최신 버전 설치가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아직 이번 문제의 원인과 왜 맥 앱스토어에서 해당 업데이트가 제거되었는지 애플로부터 아무런 성명이 나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신 맥 사용자들은 현재로서는 애플의 빠른 대응을 기다리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추가 - 현재 13인치 레티나 맥북프로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참조 기사
CNET

관련 기사
• 애플, 새로 출시한 모델들을 위한 OS X 마운틴 라이언 10.8.2 업데이트 배포
• 현재 사용 중인 맥에 OS X 구버전을 설치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