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애플, 세 번째 macOS 하이 시에라 개발자 베타 배포

애플이 10일(현지 시각) macOS 10.13 “하이 시에라”의 세 번째 개발자 베타를 배포했습니다. 이번 하이 시에라 개발자 베타의 새로운 빌드 번호는 17A306f로, 지난 베타 2 때보다는 상승폭이 적은 편입니다.

하이 시에라가 처음에 기능적으로 큰 변화가 있는 버전이 아니기 때문에, 새로운 베타가 나올 때마다 새로운 기능의 UX를 조절하는 iOS 11과 달리 macOS 하이 시에라는 새로운 베타가 나와도 외관적 변경은 크게 찾기가 어렵습니다. 대신, 이번 베타 역시 내부에 산재하는 버그를 고치고, 일부 기능은 개선했습니다. 드디어 APFS 환경에서 파일볼트를 켤 수 있게 됐고, 터치 바는 1.5초 이상 눌린 버튼은 입력을 무시하도록 설정돼 우발적인 터치를 방지할 수 있게 된 것이 대표적입니다.

다만, 고쳐야 할 버그도 산더미입니다. 이번 세 번째 베타의 배포 노트는 무려 11쪽으로, 대부분이 아직 남아있는 알려진 버그에 대한 내용들입니다. APFS에서 활성화된 파일볼트는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해 비밀번호를 바꿀 수 없고, 2012년형 맥 프로와 3TB 퓨전 드라이브와 부트 캠프를 사용하는 일부 아이맥은 여전히 APFS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페이스타임 통화 도중에 라이브 포토를 촬영할 수 있는 기능도 현재 빌드에서는 지원하지 않으며, 아이클라우드의 데이터가 제대로 동기화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번 빌드부터는 사파리의 즐겨찾기와 읽기 목록의 동기화 방식을 변경해서 관련 버그가 있을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한편, 오늘 애플은 하이 시에라를 지원하는 아이튠즈 12.7의 베타를 배포하기도 했습니다. 하이 시에라와 iOS 11의 호환성을 위한 베타 버전으로 예상되며, 하이 시에라를 설치한 맥에 한해서만 배포됩니다.

macOS High Sierra 배포 내역

• 2017년 6월 5일: 개발자 베타 1 배포 (빌드 17A264c)
• 2017년 6월 21일: 개발자 베타 2 배포 (빌드 17A291j)
• 2017년 7월 10일: 개발자 베타 3 배포 (빌드 17A306f)

필자: 쿠도군 (KudoKun)

컴퓨터 공학과 출신이지만 글쓰기가 더 편한 변종입니다. 더기어의 인턴 기자로 활동했었으며,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관련 글
[WWDC17] 애플이 풀어놓은 선물 보따리 - 소프트웨어편
애플, 두 번째 macOS 하이 시에라 개발자 베타 배포
애플의 새로운 파일 시스템, APFS의 모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