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iOS

애플 워치 시리즈 3의 셀룰러 기능은 구매 국가에서만 사용 가능

이번에 애플 워치 시리즈 3의 셀룰러(LTE) 모델이 한국에서 판매되지 않으면서, 아이폰처럼 미국이나 다른 나라에서 구매해 나중에 사용할 수 있을 때 개통하겠다는 생각을 한 소비자가 많았었습니다. 그런데 이 방법도 쓸 수 없게 됐습니다.

미국의 한 누리꾼이 애플에 문의한 결과, 애플 워치 시리즈 3의 셀룰러 기능은 구매한 국가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미국에서 시리즈 3을 구매했다면 미국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아이폰과 달리 다른 나라로 나가면 로밍을 할 수도 없습니다.

이 제한사항의 이유는 아직 확실치 않지만, 전자심을 채용한 것과 초소형의 기기 사이즈로 인한 하드웨어의 제약이 큰 이유일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현재 시리즈 3에서 스테인리스 스틸이나 세라믹 에디션 등을 사려면 무조건 셀룰러 모델을 사야 하는 상황에서, 이 고급 케이스를 원하는 국내 소비자들은 울며 겨자먹기로 셀룰러 기능은 쓸 수 없는 다른 나라의 셀룰러 모델을 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시리즈 3의 셀룰러 모델은 미국 내에서 선불요금제를 사용한다면 가입할 수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필자: 쿠도군 (KudoKun)

컴퓨터 공학과 출신이지만 글쓰기가 더 편한 변종입니다. 더기어의 인턴 기자로 활동했었으며,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LTE in Apple Watch Series 3 Models Only Works in Country of Purchase - 맥루머즈
Apple Watch Series 3 LTE Doesn't Work With Prepaid Wireless Plans - 맥루머즈

관련 글
아이폰에게서 (잠깐이나마) 자유로워진다. 애플 워치 시리즈 3 공개
Steve Jobs Theater에서 온 편지 : 애플 9월 스페셜 이벤트 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