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아이맥 프로, 미국에서 14일에 출시... 먼저 받은 사람들의 첫인상은 어떨까?

애플이 12일(현지 시각) 새로운 프로용 데스크톱인 아이맥 프로를 14일에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 6월 WWDC에서 발표된 아이맥 프로는 역사상 가장 강력한 맥이라고 애플은 설명하고 있습니다. 8/10/14(이번에 새롭게 알려진 라인업입니다)/18 코어 인텔 제온 프로세서와 32/64/128GB ECC RAM, 1/2/4TB PCI-e SSD, 그리고 8/16GB HBM2 메모리를 가진 AMD 베가 프로 그래픽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이 모든 강력한 사양을 27인치 아이맥과 같은 케이스에 담았습니다. 물론, 기존의 실버 대신 스페이스 그레이로 바뀌었고, 이 강력한 하드웨어에서 나오는 열을 식히기 위해 내부에는 새로운 열처리 시스템이 도입됐습니다.

애플은 아이맥 프로의 출시일 발표 이전에 몇몇 프로와 일부 유명 IT 유튜버들에게 아이맥 프로의 리뷰용 샘플을 보냈는데요, 이들이 느낀 점을 일부 옮겨와 봤습니다.

먼저 MKBHD라는 닉네임으로 유명한 유튜버 마르케스 브라운리는 영상을 편집하는 도중에도 아이맥 프로는 매우 조용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리고 비슷한 사양의 워크스테이션 PC와 비교해봐도 가격경쟁력이 있다고 평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메모리조차 업그레이드할 수 없는 것은 단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애플에 따로 문의해본 결과, 공인 서비스센터나 지니어스 바에 맡겨서 메모리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가 애플에게서 대여받은 10 코어짜리 아이맥 프로로 벤치마크를 돌렸을 때 멀티코어 기준 37,417점이 나왔습니다. 이는 현재 긱벤치 브라우저에 리스트 된 12코어짜리 2013년형 맥 프로(25,747점)보다 약 45% 더 빠른 속도입니다.

* (사진: 빈센트 라포레)

그렇다면 이 수치와 다른 내부 사양 수치가 실제 작업 흐름에 주는 영향은 어떨까요? 프로 사진가이자 영상 감독인 빈센트 라포레는 아이맥 프로의 성능을 자신의 개인 장비인 2017년형 27인치 아이맥과 15인치 맥북 프로와 비교했는데, 전반적으로 아이맥 프로가 이 두 대보다 2~3배는 더 빠르다고 전했습니다.

물론 아이맥 프로의 진정한 평가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아이맥 프로가 배달되고, 실제로 장기적으로 사용됐을 때 가능할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의 결과만 보면, 애플이 아직 프로 시장을 포기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맥 프로는 14일부터 미국, 영국 등의 국가에서 14일부터 판매에 들어갑니다. 이때 판매되는 모델은 8 코어와 10 코어 모델 두 가지이며, 14 코어와 18 코어 모델은 2018년 초부터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은 $4,999부터이며, 아직 사양별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필자: 쿠도군 (KudoKun)

컴퓨터 공학과 출신이지만 글쓰기가 더 편한 변종입니다. 더기어의 인턴 기자로 활동했었으며,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Apple’s new iMacPro has an impressive 200%-300% speed bump. - 빈센트 라포레

관련 글
[WWDC17] 애플이 풀어놓은 선물 보따리 - 하드웨어 편
아이맥 프로 옵션별 가격 예상 : 저평가된 맥의 가치
→ 전문가들이 맥 프로를 필요로 하는 이유... '맥 프로 없는 세상(A world without the Mac P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