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애플, macOS 하이 시에라 10.13.5 정식 배포

애플이 1일(현지 시각) macOS 하이 시에라의 10.13.5 업데이트를 정식 배포했습니다.

며칠 전에 배포된 iOS 11.4가 그랬듯이, macOS 10.13.5도 메시지 기록의 아이클라우드 백업을 지원합니다. 이 백업은 iOS 기기와 연동되며, 필요한 경우에는 아이클라우드에만 이미지를 보관하는 방식을 사용해서 맥의 용량을 절약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은 iOS에서 그랬던 것처럼 기본적으로는 꺼져 있으며, 메시지 앱 환경 설정에서 켜줘야 합니다. 계정 탭을 선택한 후, “iCloud에서 메시지 보관 활성화”를 체크하면 켜집니다. 메시지 앱 왼쪽 아래에 동기화가 진행되고 있으면 상태 바도 뜹니다. 맥의 메시지 앱에서 대화를 지우면 다른 기기에도 똑같이 동기화되며, 전반적으로 메시지를 받는 속도가 더 빨라집니다.

macOS 10.13.5는 맥 앱 스토어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하거나, 콤보 업데이트를 내려받아 설치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필자: 쿠도군 (KudoKun)

컴퓨터 공학과 출신이지만 글쓰기가 더 편한 변종입니다. 더기어의 인턴 기자로 활동했었으며,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macOS High Sierra 10.13.5 업데이트

macOS High Sierra 10.13.5 업데이트는 Mac의 안정성, 성능 및 보안을 향상하며 모든 사용자에게 권장됩니다.

이 업데이트에는 iCloud에 메시지 보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용자는 첨부파일이 있는 메시지를 iCloud에 저장하여 Mac의 여유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iCloud 메시지 보관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메시지 환경설정으로 이동하고 계정을 클릭한 다음, ‘iCloud에 메시지 보관 활성화’를 선택하십시오.

이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보려면 https://support.apple.com/ko-kr/HT208723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이 업데이트의 보안 콘텐츠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보려면 https://support.apple.com/ko-kr/HT201222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참조
macOS 10.13.5 콤보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