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변기기

아이맥과 일체화되는 아이폰용 독 'OCDock'


소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Kickstarter)에 개인적으로 오랜만에 눈길이 가는 프로젝트가 올라와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 드립니다.

아이맥과 아주 환상적인 디자인 궁합을 보여주는 'OCDock'이라는 아이폰 5용 독이 그 주인공입니다. 기존에 킥스타터를 통해 이미 여러 종류의 아이폰용 독이 선보인 바 있지만 이번에 프로젝트가 시작된 OCDock은 아이맥이나 시네마 디스플레이(호은 썬더볼트 디스플레이) 사용자들에게 케이블에서 자유로운 데스크탑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는 점으로 차별성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 케이블이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 실제로는 도화지 정도의 두께를 가지는 아주 얇은 케이블이 사용되었습니다.


아주 얇은 케이블을 사용한 덕분에 케이블을 아이맥이나 애플 디스플레이의 스탠드 밑으로 쉽게 통과시킬 수 있습니다 :-)


애플 제품과 마찬가지로 독 자체도 알루미늄 블록을 깎아서 제작된다고 하며 일단 사진상으로는 아주 훌륭한 마감 상태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또한 구 아이폰에서 사용되는 30핀 커넥터가 기본적으로 사용되지만 라이트닝(Lightning) 업그레이트 킷을 통해 아이폰 5에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트 키트에 라이트닝 케이블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 종류는 색상과 디자인에 따라 총 4가지 중에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케이스를 씌운 아이폰도 장착할 수 있도록 조금 넉넉하게 디자인된 OCDock™과 케이스를 씌우지 않은 아이폰과 최적의 디자인 매치를 보여주는 OCDock Mini™ 두가지 제품이 있으며, 제품 색상은 아이폰 5과 비슷하게 알류미늄 색과 검은색 중에 택일할 수 있습니다. 

OCDock Mini™

OCDock™


OCDock (검은색)

 
* 아이맥과 OCDock에 올려진 아이폰 조합을 동영상으로보니... 아름답다 못해 활홀할 지경입니다^^...

그럼 가장 중요한 제품 가격은 얼마나 될까요?

아직 대량 생산 전이라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실제 제품 판매는 대략 미화 79불 정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킥스타터를 통해 미리 투자하는 조건으로 OCDock Mini™ 제품을 55불에, OCDock™ 제품을 59불에 주문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초기 투자자 1000명을 위해 OCDDock™이나 OCDock Mini™ 제품과볼리비아산 자단(紫檀) 목재로 만든 아이폰용 백커버를 59불에 제공하는 이벤트도 하고 있습니다.

또 이와 별개로 74불을 투자하면 아이폰 4(s)와 아이폰 5를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OCDock 제품과 함께 앞서 소개한 라이트닝 업그레이드 키트를 추가해 준다고 합니다. 참고로 미국 이외의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은 배송비 명목으로 위 가격에 추가로 20불을 지불하며 예상 배송일은 1월 중입니다.

아이맥이나 애플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기존 어떤 닥 제품 보다 책상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첨부한 킥스타터 페이지에서 제품 관련 정보를 더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



링크
KickStarter: iPhone Dock for iMac & Apple Displays – The OCDock
OCDesk

이전 킥스타터 관련글
• 마치 애플이 직접 만든 것처럼 맥북 제품과 디자인이 잘 어우러지는 마이크로 SD 카드 어댑터 Nifty MiniDr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