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라이프

[이벤트] 100만 히트를 잡아라! - 이벤트 개시!

 최근 업데이트: 2012년 12월 23일 (피드 재발행)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ONE™ 입니다.

본격적인 겨울 날씨에 접어든 요즘입니다. 요즘 날이 얼마나 추운지 그 따뜻하다는 통영에도 어제는 함박눈이 펑펑 내렸습니다. (쌓이지는 않아서 아쉬웠지만요^^)

블로그를 운영한지 네 달째인 10월 중순에 50만 방문자 히트를 기록했는데 정기적으로 방문해 주시는 분들이 꾸준히 늘어 두 달 만에 다시 100만 히트에 도달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하고 있습니다.  

방문자가 50만명일 때는 특별한 이벤트 없이 슬그머니 넘어갔지만 100만 히트까지 그냥 넘기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블로그 차원에서 조촐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한지 정확하게 반년이 되는 시점에 맞물려 방문객이 1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보이는데다 크리스마스와 새해까지 겹쳐 굉장히 성대하게 이벤트를 진행해야 하는가 하는 생각도 들긴 했지만, 섬마을 어르신네들을 위한 모금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너무 거창한 이벤트를 여는 것은 경우가 아닌 것 같아 나름 구색을 맞출 수 있는 선에서 몇가지 선물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아마 맥 사용자라면 다들 좋아할 만한 선물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자세한 당첨자 선정 방식 및 선물 내역은 오는 12월 12일에 이 글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벤트 전격 개시

오늘(12월 12일)부로 이벤트 개시합니다! 선착순 댓글달기 이벤트가 아니니 아래 이벤트 응모 방법을 꼼꼼하게 살펴보신 후 참가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단 선물 내역이 궁금하시죠?^^

이벤트 선물 내역

  1. 패러렐즈 데스크탑 8
    - MS 윈도우를 비롯해 각종 운영체제를 맥에서 가상으로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 당첨자 이메일 주소로 '새로' 등록할 수 있는 정식 라이센스 1개를 선물로 드립니다.
    - 공식 웹사이트 링크

  2. BusyCal 2.0
    - 캘린더와 미리 알림을 프로그램 하나로 관리할 수 있고 기능이 다양해 '뽕맞은 캘린더'라 불리는 프로그램. 최근에 버전 2로 업데이트.
    - 당첨자에게 맥 앱스토어 리딤 코드를 전달해 드립니다.
    - 맥 앱스토어 링크

  3. Camera+ 세트
    - 앱 리뷰 사이트들이 항상 최고의 iOS용 앱을 꼽을 때 마다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카메라 앱
    - 아이폰 및 아이패드용 리딤코드 2개를 묶은 세트를 증정합니다.
    - 공식 웹사이트 링크

  4. 1Password 3 세트
    -
    맥 버전과 윈도우 버전을 세트로 드립니다 :-)
    - 다른 이벤트 선물과 달리 쿠폰이나 리딤 코드 형식의 선물이 아니라 이미 개발자 웹사이트에서 구매해 놓은 라이센스를 드리는 것입니다.  
    공식 웹사이트 링크

  5. 에버노트 프리미움 1년 구독권
    - 이메일 인증 방식이 아닌 쿠폰 등록 방식이라 아이폰 5 프로모션을 이미 적용하신 분들도 1년 추가 연장이 가능합니다.
    - 공식 웹사이트 링크

* 이벤트 진행은 각각의 소프트웨어 개발사와는 무관하게 진행되는 것이며, 이벤트 선물도 협찬이 아닌 개인적으로 준비한 것들입니다.

이벤트 진행은 어떻게?

  1. 오늘부터 블로그 방문객이 100만명을 돌파할 때까지 해당 글에 이메일 주소와 함께 응모 댓글을 달아주신 분 중 한 분을 뽑아 이벤트 종료 직후 선물 1호를 보내드립니다. (댓글을 달기 전 아래 '이벤트 응모 댓글을 다는 방법'을 꼭 읽어봐주시기 바랍니다.)

  2. 1번과는 별도로 방문객이 100만명을 돌파한 당일 저녁 9시 00분 00초에 최대한 가깝게 댓글을 달아주신 분에게 선물 2호를 드립니다. 예를 들어, 12월 20일 저녁 9시 이전에 100만명을 돌파한 경우 당일 저녁 9시가 기준이 되며, 12월 20일 저녁 9시를 넘겨 100만명을 돌파한 경우는 12월 21일 저녁 9시가 기준이 됩니다. 물론 여기서 20일, 21일은 예시를 든 것이라 실제 100만명 초과일은 날짜가 다를 수 있습니다. 당일 당문객 숫자는 블로그 화면 우측에 위치한 방문객 그래프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위 2번 당첨자 바로 다음에 댓글을 다신 분에게 선물 3호를 드립니다. (아차상!)

  4. 가장 성의있게 응모 댓글을 다신 분 중에 한 분을 뽑아 선물 4호를 드립니다.

  5. 오늘부터 100만명 돌파할 때까지 아무 날에 기습적으로 해당 글에 댓글로 퀴즈가 나갈 예정입니다. 퀴즈의 답을 대댓글로 가장 빨리 다시는 분에게 선물 5호를 드립니다. 

이벤트 응모 댓글을 다는 방법

해당 글에 한 분이 여러번 댓글을 남기실 수는 있지만 '이메일' 주소'가 포함된 댓글만 이벤트에 참가한 것으로 인정합니다. (이메일 주소를 적어주실 때는 꼭 '비밀글' 박스에 체크를 해주세요.) 따라서 1번 이벤트와 2번 이벤트를 위해 한 분이 최대 두 번까지 이메일 주소가 담긴 응모 댓글을 달아주실 수 있습니다. 

그 외 댓글은 이벤트 참가와 무관한 것으로 간주하니 이벤트에 대한 소감이나 저에게 해주실 말들은 '비밀글' 체크를 하지 마시고 편하게 댓글을 달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지난 번 이벤트 때 메일 주소를 달리하면서 여러 차례 중복 참가한 분들이 계셔 이번엔 부득이 애플 이메일 주소 ( @me.com, @mac.com, @icloud.com, 혹은 있을지 모르지만 @apple.com) 로만 이벤트에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 gmail.com이나 hotmail.com, naver.com 등 애플에서 제공되는 이메일 주소가 아닌 경우는 열외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것도 완벽하게 부정 응모를 막을 수는 없겠지만, 제반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지 않은 블로그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부득이 이메일 주소 제한을 두게된 점 양해 말씀드립니다.

당첨자 발표

1. 대현아빠님
2. electric님
3. 키타치님
4. 엄성화님
5. R.UM 김성태님

모두 축하드립니다 :-)

당첨되신 분들은 개별적으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벤트 선물도 선물이지만.. 개인적으로 맥 사용자들끼리 다 같이 웃고 즐기는 그런 재미난 이벤트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2월 23일 업데이트

2012년 12월 23일 1시 41분을 기해 블로그 PV가 100만 힛트를 돌파했습니다 :-)

이벤트 응모는 지금 당장 스톱하지 않고 12월 23일 오후 9시에 마감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블로그 이벤트
• 추석 맞이 블로그 이벤트 - 패러렐즈 8 정식 라이센스 나눔
• 맥유저님들! 섬마을 할머니, 할아버지들에게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