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3TB 퓨전 드라이브 옵션 추가한 아이맥에 부트캠프가 지원되지 않아 당혹스러운 얼리 아답터들'

2012 아이맥(iMac) 27인치 모델이 구매자들에게 속속 배송되고 있는 가운데 400불을 추가로 지불해가며 퓨전 드라이브(Fusion Drive) 옵션을 선택한 일부 얼리 아답터들이 윈도우 사용과 관련해 문제 한 가지 겪고 있습니다.

플래시 드라이브와 3TB 하드드라이브로 구성된 퓨전 드라이브는 부트캠프 어시스턴트 통한 윈도우 설치가 불가능한데 이 때문에 윈도우 성능을 온전히 누릴 수 없는 게이머와 일부 아이맥 사용자들이 낙담하고 있다고 美 IT 전문매체 9to5mac가 전했습니다.

애플은 아이맥 출시에 앞서 '현재 3TB 하드 드라이브는 Boot Camp를 지원하지 않습니다.'라는 문구를 애플 고객 지원 페이지와 애플 스토어 구매 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아이맥 구매자들에게 3TB 퓨전 드라이브의 한계를 알려왔습니다. 하지만 해당 문구에 '현재'라는 조건이 달려 있어 추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3TB 하드드라이브도 윈도우 설치가 가능해지는 것이 아닌가 하는 희망도 아이맥 출시 후 꾸준히 제기되어 왔습니다. 

 3TB 퓨전 드라이브 구성 시 부트캠프를 통한 윈도우 설치가 불가능한 이유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9to5mac은 단순히 퓨전 드라이브를 구성했다고해서 부트캠프가 지원되지 않는다기보다 부트캠프 자체가 아직 2TB 이상의 하드드라이브를 제대로 인식하지 않는 한계 때문일 수 있다고 PC월드(PCWorld)의 기사를 인용해 추측했습니다. 또 이와 관련된 질의를 애플의 보냈으며 현재 공식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 참고로 3TB 퓨전 드라이브 구성과 달리 1TB 퓨전 드라이브 구성은 부트캠프 통한 윈도우 설치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참조
9to5mac
PCWorld

관련글
• Mac mini (Late 2012) 및 iMac (Late 2012): Fusion Drive에 관하여 - Apple Inc.
• 애플 퓨전 드라이브는 무엇인가? 또 어떻게 작동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