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TB 퓨전 드라이브 옵션 추가한 아이맥에 부트캠프가 지원되지 않아 당혹스러운 얼리 아답터들'

2012. 12. 19. 20:07    작성자: ONE™

2012 아이맥(iMac) 27인치 모델이 구매자들에게 속속 배송되고 있는 가운데 400불을 추가로 지불해가며 퓨전 드라이브(Fusion Drive) 옵션을 선택한 일부 얼리 아답터들이 윈도우 사용과 관련해 문제 한 가지 겪고 있습니다.

플래시 드라이브와 3TB 하드드라이브로 구성된 퓨전 드라이브는 부트캠프 어시스턴트 통한 윈도우 설치가 불가능한데 이 때문에 윈도우 성능을 온전히 누릴 수 없는 게이머와 일부 아이맥 사용자들이 낙담하고 있다고 美 IT 전문매체 9to5mac가 전했습니다.

애플은 아이맥 출시에 앞서 '현재 3TB 하드 드라이브는 Boot Camp를 지원하지 않습니다.'라는 문구를 애플 고객 지원 페이지와 애플 스토어 구매 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아이맥 구매자들에게 3TB 퓨전 드라이브의 한계를 알려왔습니다. 하지만 해당 문구에 '현재'라는 조건이 달려 있어 추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3TB 하드드라이브도 윈도우 설치가 가능해지는 것이 아닌가 하는 희망도 아이맥 출시 후 꾸준히 제기되어 왔습니다. 

 3TB 퓨전 드라이브 구성 시 부트캠프를 통한 윈도우 설치가 불가능한 이유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9to5mac은 단순히 퓨전 드라이브를 구성했다고해서 부트캠프가 지원되지 않는다기보다 부트캠프 자체가 아직 2TB 이상의 하드드라이브를 제대로 인식하지 않는 한계 때문일 수 있다고 PC월드(PCWorld)의 기사를 인용해 추측했습니다. 또 이와 관련된 질의를 애플의 보냈으며 현재 공식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 참고로 3TB 퓨전 드라이브 구성과 달리 1TB 퓨전 드라이브 구성은 부트캠프 통한 윈도우 설치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참조
9to5mac
PCWorld

관련글
• Mac mini (Late 2012) 및 iMac (Late 2012): Fusion Drive에 관하여 - Apple Inc.
• 애플 퓨전 드라이브는 무엇인가? 또 어떻게 작동하는가?

    
  1. 요즘은 하드웨어가 좋아져서 페러럴즈에서도 잘 돌아가던데 부트캠프 많이 사용하시나 봅니다. 아니면 게임 말고 부트캠프를 꼭 사용해야 하는 이유가 있나요.

  2. 동영상 인터넷 강좌나 일부 인증 프로그램들은 가상 윈도우(패러렐즈, VMWare)에서 사용이 막혀 있는 경우도 있어 어쩔 수 없이 부트캠프를 써야할 때가 있는데 국외는 이런 케이스가 굉장히 드물고.. 사실상 게임이 아주 큰 이유라고 봐야죠.

  3. 은행도 지원하기 시작했고 이제 hts만 되면 윈도우 쳐다볼일 없겠다 했는데 인터넷 강의도 안되는게 있나 보군요.

  4. 인강 동영상을 녹화해서 공유하는 걸 막으려고 업체에서 액티브액스나 전용 플레이어들을 쓰는 방법이 처음에 도입되었는데 이게 가상 윈도우 자체를 녹화하는 방법까지는 막아주지 않아서 몇 년 전부터는 아예 가상 윈도우에서 인강이 재생안되는 방식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5. 예전에는 책도둑은 도둑이 아니라 했던거 같은데. . . 참 많이 배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