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변기기

라씨(LaCie), 썬더볼트 인터페이스에 대응하는 5 베이 외장하드 '5big Thunderbolt' 발표

스토리지 전문업체 라씨(LaCie)는 오늘 썬더볼트(Thunderbolt) 인터페이스 기반의 5-베이 썬더볼트 외장하드 '5big Thunderbolt "시리즈를 발표했습니다.

하드 드라이브 구성에 따라 10TB 모델(2TB x 5)과 20TB 모델(4TB x 5) 두 종류로 출시되며 RAID 0과 RAID 1, JBOD 옵션을 지원합니다. 라씨는 7200rpm 하드 드라이브 5개를 RAID 0으로 구성할 경우 최대 전송 속도가 785MB/s에 이른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다수의 무압축 10비트 2K 동영상을 편집하기에 모자람이 없는 성능입니다.

10TB 모델의 가격은 1,199 달러(약 128만원)로 책정되었으며, 20TB 모델은 아직 출시가가 미정인 상태입니다. 최근 썬더볼트 관련 제품들이 생산비용 절감의 이유로 썬더볼트 케이블을 동봉하지 않는데 비해 5big Thunderbolt 시리즈에는 썬더볼트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 이채롭습니다.

한편 라씨는 5big Thunderbolt 모델과 디자인은 동일하지만 썬더볼트 인터페이스 대신 네트워크 공유 기능에 특화된 5gig NAS Pro 라인업도 같이 발표했습니다. 5gig NAS Pro는 2.13GHz 프로세서와 4GB 램을 탑재하는 등 비교적 준수한 하드웨어 사양을 가지고 있으며, 클라우드 솔루션 전문업체 Wuala에서 개발한 소프트웨어로 온라인과 로컬 저장 장치를 하나의 인터페이스로 관리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그 외 얼마전 스티브 잡스의 보트 사건으로 구설수에 오른 필립 스탁(Philippe Starck)이 제품 디자인을 맡은 '라씨 블레이드 러너(LaCie Blade Runner)'도 이번에 발표한 제품들 중 눈이 가는 제품입니다. 방열판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떠올리게 만드는 블레이드 러너는 4TB HDD가 장착된 USB 3.0 외장하드로 미화 299불에 10,000개만 한정판매됩니다.



참조
LaCie /via The Verge

관련글
• 라씨(LaCie), 2012 맥북 라인업을 겨냥한 2세대 USB 3.0 제품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