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이제 USB 메모리도 테라바이트 시대 '킹스톤, 세계 최초 1TB 용량의 USB 메모리' 발표

스토리지 전문업체 킹스톤 테크놀로지(Kingston Technology)에서 세계 최초로 1TB 용량의 USB 메모리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데이터트래블러 하이퍼X 프레데터(DataTraveler HyperX Predator)'로 명명된 이 제품은 USB 3.0 인터페이스를 채택해 읽기 및 쓰기 속도가 일반 하드디스크의 2~3배 정도인 초당 240MB, 160MB/s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USB3.0 포트가 없다 하더라도 완벽한 하위 호환을 통해 USB2.0 포트에서도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한데 이때 읽기/쓰기 속도는 초당 30MB 수준으로 감소합니다.


* 이미지 Pocketlint

크기는 가로, 세로 각각 27mm, 72mm로 USB 메모리 치고는 상당히 큰 편인데 열쇠고리에 끼울 수 있게해 휴대성을 높였습니다. 또, 아연 합금 메탈 케이스가 적용해 내구성을 높였으며, 출하 전 전수검사와 함께 5년의 보증 기간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업체는 대용량 비디오와 그래픽 파일을 다루는 전문직 종사자나 게임 라이브러리 전체를 휴대하고 다니고 싶은 게이머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출시일은 올해 1/4분기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 USB 드라이브 하나가 맥북이나 아이맥 본체보다 비싸 일반 사용자들이 쉽게 접근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1TB 모델의 정확한 출시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한 단계 아래급의 512GB 모델은 가격이 1750불(약 185만원)로 책정된 상태입니다.


참조
• Kingston's DataTraveler HyperX Predator: a 1TB USB 3.0 flash drive - Engadg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