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앱/유료

OS X의 데스크탑 화면을 아름다운 화랑으로 만들어주는 'Kuvva'

최근 업데이트: 2013년 3월 8일 // 무료 배포에서 유료 판매 체계로 전환되었습니다. 


Kuvva (2.99불)

종종 컴퓨터의 배경화면을 바꾸는 것만으로 마치 새 기기를 사용하는 것 같은 신선한 느낌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Kuvva는 매 시간이나 하루, 1주일 등 특정 주기나 사용자가 원할 때 맥의 배경화면을 온라인에서 내려받은 이미지로 자동으로 교체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기능 소개

맥 앱스토어에 유사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지만 특별히 Kuvva를 추천해 드리는 이유는 배경화면에 쓰는 이미지 하나하나의 퀄리티와 아름다움이 상당히 빼어나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배경화면에 사용할 이미지 풀을 늘리는 데만 주력하지 않고, 최근 각광받고 있는 유명 그래픽 아티스트들과 사진작가들의 작품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아름다우면서도 참신하고 개성있는 이미지로 맥의 바탕화면을 꾸밀 수 있는 것이 Kuvva가 다른 앱들에 비해 가지는 장점입니다. 

사전에 지정한 교체 주기를 벗어나 메뉴바 아이콘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즉시 배경화면을 변경할 수 있고. 또 주간 특집 아티스트(Featured Artist) 작품만을 내려받거나, Kuvva 사용자들이 뽑은 인기작(Popular)들 중에서 배경화면을 변경하거나, 틈틈히 사용자 본인이 직접 즐겨찾기(Favorites)한 이미지들만 선택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즐겨찾기 기능은 무료 사용자 계정이 필요합니다.


1. 스트리밍할 이미지의 유형 선택 (특집 아티스트/인기작/즐겨찾기)
2. 배경화면 교체 주기
3. OS X 시작시 자동으로 시작
4. Kuvva를 메뉴바와 닥(Dock) 어느쪽으로 컨트롤 할 지 선택
   * 닥 아이콘을 클릭하면 환경설정 창이 띄워지고 우클릭하면 보조기능이 표시됩니다.
5. 즐겨찾기(Favorites) 기능을 위한 사용자 계정 등록

스크린샷

Kuvva를 이용해 무작위로 배경화면을 바꾸고 스크린샷을 찍어봤습니다.











Kuvva로 맥에 신선한 느낌을 불어넣어주고 싶으신가요? 지금 맥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2.99불에 판매중입니다. 또 같은 개발자가 만든 iOS용 앱도 있지만 맥 버전과는 달리 유료(1.99불)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 기타 태그: 월페이퍼, 바탕화면, 배경화면, Wallpaper


링크
맥 앱스토어 - 맥용 Kuvva(무료)
아이튠즈 앱스토어 - iOS용 Kuvva(1.99불)

관련글
• 미니멀한 월페이퍼를 좋아하시는 분을 위한 최고의 사이트
• OS X 마운틴 라이언에 숨겨져 있는 43개의 환상적인 사진을 데스크탑 배경 화면으로 사용하기
• 아이폰 배경화면을 맥에서 손쉽게 편집하고 전송할 수 있는 추천앱 - Ensoul Wallpap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