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소개] 블로터, 맥PC로 연말정산 도전기 '말뿐인 국세청의 웹표준 준수'

(Bloter) 국세청은 2010년부터 다양한 웹브라우저와 OS에서 연말정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클라이언트 키퍼 키프로(Client Keeper Keypro)’라는 키보드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군요.' 웹사이트에 게재된 안내 문구를 따라 설치하려 해봐도 도통 설치가 안 됩니다. …

'취소’를 누르자 웹암호 보안프로그램 설치 중이란 문구가 뜨면서 저절로 ‘멀티브라우저를 위한 매직라인V4.0(MagicLine V4.0 for MultiBrowser)’이 설치됩니다. … 

또 다른 보안프로그램인가 봅니다. …

연말정산간소화 웹사이트를 이용하려면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돼 공인인증성 유효성 검사를 마쳐야 하는데 → 불행히도 해당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 제가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를 지원하지 않아 → 공인인증서 유효성 검사를 통과하지 못한 탓에 →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는 얘기였습니다 …

개발 당시 최신 버전을 지원했는데, OS가 빠르게 판올림되는 탓에 완벽히 대응하지 못했으며, 지금 개발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ONE™) 애당초 이런 저런 스트레스 받고 싶지않아 페러렐즈로 연말 정산 다 마쳤지만... 아니나 다를까 웹표준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PC를 제외한 플랫폼의 지원이 부실하군요. 게다가 윈도우에 버금가는 각종 보안 프로그램 설치...

아무리 관공서의 업무 처리 방식이 느리고 또 OS가 빠르게 판올림되었다 할지라도 가장 마지막으로 지원되는 맥 운영체제가 무려 2005년도에 출시된 OS X 10.4 타이거라는건 좀처럼 이해가 가질 않는 부분입니다. 저도 민원 넣으러 가야겠습니다 (-ㅅ-)...



링크
Bloter.net
웹표준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