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차세대 맥 운영체제 개발 박차 가하나? '올해 들어 OS X 10.9 인터넷 접속 기록 급증'

2013. 2. 2. 15:11    작성자: ONE™

미 IT 매체 애플인사이더(AppleInsider)는 애플의 차세대 데스크탑 운영체제 'OS X 10.9'가 설치된 것으로 추정되는 맥의 온라인 활동이 지난해와 비교해 괄목할 만큼 증가했으며, 1월 한 달 동안 자사 웹사이트에 수천 건의 접속 기록(웹로그)을 남겼다고 보도했습니다.

OS X 10.9는 지난 10월부터 각종 인터넷 웹사이트에 접속 기록을 남겨오며 외신들의 입방아에 오르내려 왔습니다.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가 웹사이트를 접속할 때 남기는 운영체제 버전 정보는 기술적으로 변조가 상당히 간단한 편이지만, 현재 포착되고 있는 상당 수의 OS X 10.9 접속 기록의 IP 주소 대역대가 애플 사측의 IP 대역과 일치한다고 알려져 있고, 또 시간이 지나면서 꾸준한 접속율 증가 추세를 보여줘 애플 내부에서 OS X 10.9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 덧붙여 제 블로그의 로그 기록에도 Intel 10.9, 즉 OS X 10.9가 설치된 (것으로 추정되는) 맥의 접속 기록이 1월 달에 한 차례 감지되었습니다. (누구냐 너...)

OS X 10.8 마운틴 라이언 정식 버전은 지난해 8월 25일에 출시되었지만 애플은 그보다 반년 앞선 2012년 2월에 베타 버전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올해도 이런 추세가 이어진다면 OS X 10.9 개발자 버전도 오는 몇 주 이내 전격적으로 등장하지 않을지 기대감을 낳고 있습니다.



참조
AppleInsider

관련글
• 다시 돌아온 맥 뉴스 비수기… 그리고 OS X 10.9
• 해외 다수의 애플 관련 사이트에 OS X 10.9 접속 기록 나타나
• [루머] OS X 10.9에 시리(Siri)와 애플 지도 포함된다?
• [루머] 차세대 맥 운영체제(OS X 10.9)는 '링스(Lynx)'로 불린다

    
  1. 원님 블로그에 접속하는 유저들 중 10.8은 몇퍼센트/몇위 인지 궁금하군요.

  2.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분들 중
    OS X 10.8 마운틴 라이언을 사용하시는 분들의 수가 압도적인 편입니다. 맥 접속자 중에서는 88%가 마운틴 라이언 사용자고 그 다음으로 라이언이 8% 정도, 스노우 레퍼드가 3% 정도 됩니다.
    의외로(?) 윈도우 사용자 접속 비율도 전체의 30%라는 상당히 높은 퍼센티지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3. Blog Icon
    iLiszt96Rev

    10.9는 접니다?(퍽)
    iOS는 어느정도 차지하나요

  4. 댓글에 자신감이 뭍어났으면 정말 믿었을지도...
    iOS 접속 비중은 10%쯤 됩니다.

  5. Blog Icon
    살리아

    혹시 10.9도 로그에 있다면,, Apple님이 친히 행차내려오신? ㅎ

  6. 일단은 글케 믿고 있습니다... =ㅅ=)/

  7. 누군지 알거 같다는 ^^;;;

  8. 누.. 누구신가요?!

  9. Blog Icon
    7he0ne

    클량의 시드니님일수도 있는데...
    음... 근데 그 분은 iOS 개발쪽일텐데.......;;ㅋㅋ

  10. Blog Icon
    ===

    글 리스트의 그림 보고 일단 뿜고 나서 클릭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