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iOS

애플, iOS 6.1.3 정식 버전 공개. '비밀번호 잠금 버그 해결되고 탈옥툴 차단'

애플 iOS 6.1.2 버전을 선보인지 한 달만에 iOS 6.1.3 정식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iOS 6.1.3 버전은 6.1.2 버전에서 고쳐지지 않던 잠금화면 비밀번호 버그가 해결됐으며, 일본 지역의 지도가 개선된 것으로 안내되고 있습니다. iOS 6.1.2 버전을 포함한 이전 버전에서 발견된 잠금화면 비밀번호 오류는 비밀번호가 설정된 상태에서도 비교적 간단한 조작을 통해 일반 통화가 가능한 버그로 아이폰을 분실했을 때 사용자의 피해가 예상되는 제법 심각한 문제였습니다. 이 버그는 iOS 6.1.2가 배포되기 이전에 알려졌지만, 지난 업데이트에서는 해당 문제가 수정되지 않았습니다.

iOS 6.1.3 릴리스 노트

이 업데이트는 다음과 같은 개선사항 및 기타 버그 수정사항을 포함합니다.

  • 암호를 우회하여 전화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버그 수정 (관련 동영상)
  • 일본에서의 지도 응용 프로그램 개선 (관련 기사)

이 업데이트의 보안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보려면 다음 웹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http://support.apple.com/kb/HT1222?viewlocale=ko_KR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iOS 6.1.3 버전은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 iOS 6을 사용하고 있는 대부분의 애플 iOS 기기를 지원하며, 아이튠스나 iOS 기기 내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을 통해 OTA(Over-the-air)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업데이트 파일을 별도로 받아놨다가 추후 아이튠즈(iTunes)를 통해 업데이트를 직접 진행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iOS 6.1.3 IPSW 파일을 바로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


아이팟 터치


이번 버전부터 탈옥 차단

앞서 알려진 것과 같이 iOS 6.1.3 버전은 evasi0n 탈옥툴이 기기 탈옥을 위해 이용하던 보안 취약점이 제거되었습니다. 따라서 해당 업데이트를 설치한 다음부터는 더 이상 기기를 탈옥하는 것이 불가능해집니다. 추후 iOS 6.1.3 버전을 지원하는 탈옥툴이 나올 가능성도 있지만 현재로서는 미지수인 상태이기 때문에 기기를 탈옥하셨던 분들은 이번 업데이트를 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참조
Apple Inc. /via ArsTechnica - iOS passcode bug squashed once again with iOS 6.1.3 release

관련 글
• 애플, iOS 6.1.2 정식 버전 공개 & 다운로드
• 애플, iOS 6.1 정식 버전 공개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