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Mac

→ OS X 요세미티에서 인기 맥용 프로그램은 어떤 생김새를 하고 있을까?

ONE™ 2014. 6. 12. 22:31

그동안 여러 동영상과 사진 등을 통해 차세대 맥 운영체제 'OS X 요세미티'의 전반적인 생김새와 기능을 다들 숙지하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또 웹을 조금만 뒤져보면 새 운영체제의 그래픽 요소가 어떻게 달라졌으며 또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상세하게 정리한 자료도 여럿 볼 수 있습니다. 몇몇 분들은 아예 DP 버전을 맥에 설치해 새 디자인을 미리 맛보고 있으시죠.

운영체제의 생김새가 크게 바뀜에 따라 그 위에서 돌아가는 응용 프로그램의 생김새도 앞으로 크게 달라질 것이라고 지레짐작할 수 있습니다. 모르긴 몰라도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하기 위해 지금쯤 개발자와 디자이너들이 불철주야로 작업에 매진하고 있을 겁니다. 그리고 요세미티 출시에 맞춰 본격적으로 시중에 쏟아져 나오겠죠. 마치 iOS에 플랫 디자인이 적용된 지 얼마 되지 않아 평평하고 단순한 생김새의 서드파티 앱이 등장했던 것처럼 말이죠.

그런데 그때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새 디자인으로 업데이트된 맥용 프로그램을 미리 살펴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소개해 드립니다. 1Password, Twitter 등 '요세티미화(化)'된 인기 맥 앱의 컨셉 디자인을 모아놓은 포스트입니다. 단순하지만 화려하고, 저렴해 보이지만 한편으로는 세련된… 어느 재벌가 첩 같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앞으로 맥 화면을 장식할 플랫함과 반투명함의 세상이 어떤 모습인지 여러분의 눈으로 미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ZINX



참조
ZINX - 20 Beautiful Yosemite App and Icon Designs
PixelLabs - Mac OS X Yosemite Under the Magnifying Glass

관련 글
• 스큐어모피즘 vs. 미니멀리즘 디자인에 관해 읽어 볼 만한 글 모음